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서울 무릎수술 잘하는 병원은?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서울 무릎수술 잘하는 병원은?

웰튼지기 2018. 6. 11. 10:37

서울 무릎수술 잘하는 병원은?

무릎의 대표적인 관절질환은 퇴행성관절염이 있습니다.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손상, 또는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생겨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노화로 인한 이유로 생기기도 하지만 연골에 손상을 주는 외상 또는 질병, 기형 등의 원인이 있을 수 있어 젊은층부터 노년층까지 다양한 층에서 발생하곤 합니다.

 

■ 퇴행성관절염 치료

초기에는 주사치료 및 약물치료, 체외충격파, 운동치료 등의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개선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골이 다 마모된 정도의 손상이 심한 경우나 무릎 통증이 극심한 경우에는 무릎 수술을 고려해야 하는데요!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무릎수술, 인공관절로 치료!

손상된 무릎 부위를 대신하여 인체에 무해한 재질로 제작된 인공관절 기구를 삽입하는 고난이도 수술로 수술 후 퇴행성 관절염 환자들이 통증을 느끼지 않고 보행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수명이 제한적이였으나 기술의 발달로 20-30년 정도의 수명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서울 무릎수술잘하는병원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자연 관절처럼 주변 조직과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내야하기 때문에 수술 시 무엇보다 정교함과 정확함이 필요합니다. 무릎 연골의 마모된 정도나 뼈의 모양, 두께, 하지 정렬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하며 수술 후 원활한 보행은 물론, 부작용 등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경험 많은 의료진의 수술 집도'가 필요합니다.

- 인공관절수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의료진이 시행하는가

- 첨단 의료장비 및 철저한 감염 예방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가

- 조기재활 및 빠른 일상복귀를 위한 수술법으로 시행하는가

- 재활프로그램 및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가

위와 같은 고려사항을 잘 체크하여 무릎수술잘하는병원에서 수술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웰튼병원 = 무릎수술잘하는병원

웰튼병원은 현재까지 5,000례 이상의 수술 집도 경험을 가진 의사가 직접 수술합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수술 시 보다 정확하게 시행하며 안정적인 수술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 후방십자인대와 뼈 손실 최소화, 근육힘줄 보존 수술법으로 시행합니다.

이는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주며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근육의 힘줄(대퇴사두근)을 원형 그대로 보존하기 때문에 무릎을 펴고 안정화 시키는 역할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후 빠른 회복을 가능하게 합니다.

- 수술부터 재활까지 한 곳에서!

숙련된 전문의료진의 정확도 높은 수술에 이어 자체 재활센터 운영 및 전문 재활치료사가 체계적인 프로그램 안에서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