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 인공관절수술 통증 참는 것보단 수술을!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 인공관절수술 통증 참는 것보단 수술을!

웰튼지기 2018. 5. 14. 10:14

무릎 인공관절수술 통증 참는 것보단 수술을!

퇴행성관절염은 보통 허리, 손, 무릎 엉덩이 관절 등에 나타나며 특히 무릎은 몸의 무게를 지탱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부위보다 빨리 진행되곤 합니다.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관절을 움직일 때 통증이 심해지는 증상이 보이며 시간이 지나고 병이 악화될수록 수시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치료시기를 놓쳐 말기로 발전하게 되면 밤에 잠을 청하기 힘들 정도로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고 보행이 어려울 정도로 연골이나 골절의 변형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미 퇴행성변화로 손상된 관절을 정상 관절로 복구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무엇보다 말기 퇴행성관절염인 경우 관절 자체를 교체해야하는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 인공관절수술이란?

손상된 관절 대신 인체에 무해하고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된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로써 단순히 관절을 교체하는 것뿐만 아니라 관절 주위의 인대, 관절막 등 연부조직의 균형을 맞추어 세밀하게 치료합니다.

인공관절의 수명은 과거 10년밖에 안됐지만 최근에는 기술의 개발로 20-30년 이상 사용이 가능하므로 재수술의 위험부담을 상당히 줄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증을 참다가 삶의 질을 떨어뜨리기 보다는 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본인의 무릎 관절을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결정을 하기 어려워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수술부터~ 재활치료와 근력운동 ~ 그리고 평소 무릎 관리를 잘한다면 재수술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건강한 무릎으로 생활할 수 있기 때문에 고민보다는 내 삶을 위한 빠른 결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무릎 인공관절수술 병원은?

풍부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인 지 확인!

웰튼병원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환자분들에게 사용되고 안정성이 입증된 '인공관절 PFC SIGMA'를 5,000례 이상의 경험이 있는 의료진이 수술을 시행합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수술 시 정확한 판단력과 정교한 수술기법으로 보다 안전한 수술결과를 안겨드립니다.

치료효과를 극대화하고 빠른 일상복귀를 위한 수술법을 적용하는 지 확인!

- 후방십자인대와 뼈보존
인대 본연의 기능과 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게 '후방십자인대를 보전'합니다. 또한, 불가피하게 제거해야하는 뼈의 양을 최대한 줄이는 '뼈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이는 미래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수술에 큰 도움을 주며 좀 더 자연스러운 인공관절의 사용을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 근육힘줄 보존 (대퇴사두근)

무릎을 펴고 안정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대퇴사두근의 근육 힘줄을 보전'함으로써 수술 후 빠른 회복을 도와줍니다.

→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지 확인!

- 조기재활 (수술 4시간후 보행)

수술 4시간 후 조기보행은 웰튼병원이 2005년 최초 도입한 것으로 수술 후 걷기에 대한 환자의 심리적 두려움을 해소하고 조기재활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안정적이고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 전문 재활치료사와 1:1 맞춤 치료

웰튼병원은 자체 스포츠재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재활치료사가 환자의 상태에 따라 1:1 맞춤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 후에는 감염 예방을 위해 가급적 목욕을 오래 하지 않고, 다리를 꼬거나 쪼그려 앉기, 무릎 꿇기 등 무릎에 부담이 가는 자세는 피해야 합니다. 또한 체중 조절을 해 무릎에 가해지는 하중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수술한 병원에서 안내책자 등을 통해서 친절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으며 웰튼병원은 첫 진료부터 수술 사후 관리까지 철저하게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웰튼병원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