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전방십자인대파열 재건술로 통증 치료를!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전방십자인대파열 재건술로 통증 치료를!

웰튼지기 2018. 4. 17. 10:08

전방십자인대파열 재건술로 통증 치료를!

 

운동 중에 발생하는 대표적인 부상으로 전방십자인대파열이 있습니다. 부상부위가 뚝하는 파열음 소리와 찢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면서 붓기와 함께 통증이 생기지만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가라앉아 단순 타박상이라 넘겨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증이 사라졌는데 가만히 있어도 될까?"

그러나 전방십자인대파열을 방치하면 연골 파열로 이어져 퇴행성 관절염으로 악화할 수 있어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 및 조기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전방십자인대는 어떤 기능을 할까요?"

무릎 관절 내부에 위치하여 있는 인대를 말합니다. 인대와 힘줄을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대는 뼈와 뼈 사이에 붙어서 우리가 원치 않는 방향으로 관절이 움직이지 않게 잡아주는 구조물로서 전방십자인대의 역할은 무릎 아래쪽 뼈가 앞으로 밀려나가거나, 무릎이 돌아가는 힘을 받는 것을 제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파열되면 반드시 수술이 필요할까요?"

파열되면 수술 없이는 붙지 않으며 파열 후 인대가 전방 전위 혹은 회전 불안정성을 막을 수 있을 만큼의 길이로 아물 가능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수술방법으로는 '전방십자인대재건술'을 시행합니다. 이는 무릎 관절을 미세한 관절 내시경으로 들여다보면서 진단 및 치료를 동시에 하는 방법으로 무릎 뼈의 힘줄을 자가건 또는 동종 건을 일부 뗴어 전방십자인대 대신 이식하게 됩니다.

 

또한 전방십자인대가 파열되면 반월상연골판파열, 관절연골손상, 측부인대 파열 등이 동반될 수 있어 동반 파열 여부 및 정도를 정확히 판단하여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어느 병원에서 수술해야할까?"

- 관절내시경에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 의료진이 있는 병원

- 수술 후 재활이 중요한만큼 재활시설 및 프로그램이 잘 갖춰져있는 병원

 

[웰튼병원의 무릎관절내시경센터는?]

> 풍부한 수술경험을 갖춘 실력 있는 전문 의료진

웰튼병원의 무릎관절센터는 1만여 건이 넘는 수술을 집도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추고 있는 숙련된 의료진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방십자인대 재건술부터 반월상 연골 봉합 및 절제술까지 수술 경험이 많은 숙련된 전문 의료진이 직접 수술하고 있습니다.

> 정확하고 안전한 관절내시경 수술

웰튼병원의 관절내시경 수술은 직접 병변 부위를 보고 치료하기 때문에 수술의 오차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최소절개로 진행하기 때문에 흉터 없이 비교적 안전하고 효과적인 관절내시경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수술에서 재활까지 가능!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및 처방과 환자분들과 전문 물리치료사와의 1:1 맞춤 치료를 시행하는 재활치료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의 손상 기능 회복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돕습니다.


 

 

운동 중 무릎에서 뚝!!

전방십자인대파열이 의심된다면

웰튼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