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내시경 어깨수술잘하는곳 - 치료법은? 본문

웰튼병원/스포츠관절센터

관절내시경 어깨수술잘하는곳 - 치료법은?

웰튼지기 2018. 4. 9. 11:09

관절내시경 어깨수술잘하는곳 - 치료법은?

화창한 날씨의 요즘, 공원이나 인근 산책로는 건강을 위해 운동과 나들이를 즐기시는 분들로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스포츠 활동은 자칫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활동량이 없던 겨울동안 뼈와 관절, 근육의 유연성이 떨어졌을 뿐 아니라 큰 일교차로 우리 몸은 체온 유지를 위해 혈관을 수축하게 되는데 이때 근육과 인대가 덩달아 경직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봄철에는 급성 어깨 통증 환자들이 증가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깨 통증을 대수롭지 않게 여겨 방치하는 경우가 많지만 가볍게 넘겨 버린 통증이 밤새 잠을 못 이룰 정도로 극심한 통증으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어깨통증! 어깨회전근개파열 일지도!!"

1) 회전근개란?

극상건, 극하건, 소원건, 견갑하건으로 총 4개의 힘줄로 이루어졌으며 어깨를 움직이고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2) 어깨회전근개파열이란?

어깨를 움직이는 회전근개라는 힘줄이 손상된 상태로 통증 발생은 물론 어깨의 가동범위가 감소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3) 파열 원인

주로 어깨를 많이 쓰는 운동인 배드민턴, 테니스, 골프 등을 무리해서 할 경우 발생하게 되며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때문에도 발병하게 됩니다.

"치료 미룰수록 악화되는 어깨통증! 정확한 진단과 빠른 치료가 효과적"

회전근개파열을 장기간 방치하면 파열부위가 점점 커지고 만성화되어 어깨 관절염으로 발전할 위험이 있으니 증상이 의심되면 가까운 병원을 찾아가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수술잘하는곳

4) 치료법

파열의 초기단계인 부분 파열일 경우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약물치료, 물리치료, 주사치료 및 꾸준한 근력 운동 등이 처방됩니다. 비수술적 치료만으로 상당히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수술적 치료시기를 놓쳤거나 회전근개파열이 심한 경우에는 '관절내시경'으로 끊어진 힘줄을 원래의 뼈 부착부에 다시 연결하는 재건술을 해야 합니다.

관절내시경은 초소형 카메라가 부착되어 있는 관절경을 관절 내부에 삽입해 환부를 직접 보면서 진단과 치료를 동시하는 수술법입니다. 절개구 또한 5mm 미만의 최소 절개로 출혈 및 통증이 적을 수 있고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술시간도 비교적 짧으며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게 가능할 수 있습니다.

"어깨수술은 수술 후에도 꾸준한 물리치료와 재활치료가 중요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스트레칭이나 병원에서 알려준 적절한 운동방법을 숙지하고 조금씩 운동량을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 회복이 더욱 빠르고 안정적일 수 있습니다.

#관절내시경 #어깨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

웰튼병원 어깨관절센터는 풍부한 수술집도 경험과 수많은 연구 실적을 바탕으로 체외충격파와 주사치료, 초음파치료와 같은 비수술적 치료는 물론 관절내시경과 같은 수술적치료를 통해 건강한 어깨를 되찾아 드립니다.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관절내시경으로 정확하고 안전하게 수술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