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수술의 모든 것> 무릎 구부릴 때 통증이?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관절수술의 모든 것> 무릎 구부릴 때 통증이?

웰튼지기 2018. 3. 27. 10:01

<관절수술의 모든 것> 무릎 구부릴 때 통증이?

 

무릎 관절은 노화에 따라 가장 먼저 손상되기 쉬운 관절로 특히 노년층은 퇴행성 관절염 발병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격한 움직임이 큰 레저 스포츠를 즐기거나 무리한 다이어트, 잘못된 행동습관으로 무릎 관절이 손상돼 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젊은 층에서도 무릎 관절을 지탱해주는 근육의 힘이 부족한 여성들에게 더욱 많이 나타나며 하이힐 같은 높은 구두를 신고 다니는 분들은 더욱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무릎을 구부릴 때 통증이 느껴진다?

무릎 통증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손상의 정도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 의료진의 진료를 받고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해야 합니다.

 

 

■ 손상정도에 따른 치료방법

손상의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무릎 통증 운동이나 약물 및 주사치료, 물리치료 등의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 시기 설정도 중요하면 가급적이면 조기에 발견하여 빨리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수술적 치료방법 <관절수술>

손상의 정도가 심해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고 보행 시 불편함, 다리의 변형이 왔다면 관절수술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 관절수술의 종류

대표적으로 아래 2가지의 수술 방법이 고려됩니다.

- 무릎인공관절수술 : 문제가 된 관절을 잘라낸 뒤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것으로 환자에 상태 및 생활환경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관절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관절내시경수술 : 관절 부위에 조그마한 구멍을 만든 후 특수렌즈와 비디오카메라가 달린 관절경을 삽입해 관절 내 문제를 진단하며 동시에 치료하는 수술방법입니다. 절개 부위가 작아 출혈 및 통증이 적고 일상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무릎 관절수술 잘하는 병원 - 웰튼병원

 

1. 웰튼병원의 무릎 관절내시경 센터

풍부한 수술경험을 갖춘 실력있는 전문의료진이 직접 수술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치료 결과를 보이고 있으며 수술실 무균 시스템 및 첨단 치료 장비를 통해 수술의 오차를 줄여 질환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수술부터 재활까지 환자 맞춤식으로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2.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센터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수술을 총 1만건 이상의 인공관절 수술경험을 갖춘 의료진이 직접 수술을 집도합니다. 따라서 수술 결과의 안정성과 정확도를 높여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안겨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장면 생중계 시스템으로 수술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보호자분들의 불안감을 해소시켜 드리고 있고 1:1 전문 재활치료 프로그램으로 수술 후 일상 복귀를 위해 체계적으로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