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인공관절치환술 로 치료받고 인생2막을~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인공관절치환술 로 치료받고 인생2막을~

웰튼지기 2018. 3. 26. 10:14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치환술 로 치료받고 인생2막을~

 

 

고관절은 골반과 다리를 이어주는 부위로 오른쪽과 왼쪽에 각각 하나씩 총 2개가 있습니다. 이는 다리 운동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굉장히 큰 힘이 걸리는 관절입니다.

하지만 퇴행성 관절염이나 외력에 의해 골절, 탈골 또는 틀어지거나 혈액순환 장애 등의 원인으로 고관절에 문제가 발생하면 허리는 물론 골반, 다리 등 전신으로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그 통증은 더욱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고관절통증?

관절을 안쪽으로 돌리거나 다리를 벌리는 자세, 앉았다 일어날 때, 보행 시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심한 경우, 사타구니 부분이 아프거나 다리 길이의 차이가 나타나면 고관절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고관절 질환으로는 고관절 관절염, 고관절 충동증후군,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점액낭염 등이 있습니다.

고관절 통증은 척추질환의 통증과 양상이 비슷하고 환자에 따라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가 다양하고 고관절이 깊숙히 위치하고 있어 파악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이 의심된다면 인공관절수술 병원을 내원하여 정확히 진단을 받고 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관절수술 (=인공관절치환술) 이란?

손상 부위에 고관절가 유사한 형태의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입니다.

정확함과 정밀함을 요하는 고난이도 수술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직접 시행하는 곳에서 진행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며 수술 후 재활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재활시설 및 프로그램이 잘 운영되는 병원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디자인 출처 : 모바일매거진 웰튼-닥터메이트>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

- 근육 힘줄 보존 최소절개수술로 진행합니다.

절개부위를 기존에서 절반가량 줄인 9-10cm 최소절개술로 시행하며 근육과 힘줄의 손상을 최소화 합니다. 이는 보존된 근육이 관절을 단단히 지지해주기 때문에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디자인 출처 : 모바일매거진 웰튼-닥터메이트>

 

- 145 수술법으로 조기보행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최소절개술로 회복력을 끌어올려 1시간 수술, 4시간 조기보행, 5일후 독립보행 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출처 : 모바일매거진 웰튼-닥터메이트>

 

- 무수혈 인공관절수술이 가능합니다.

최소절개수술을 적용해 세심한 지혈 및 정확도 높은 빠른 수술을 시행하기 때문에 수술 시 출혈을 최소화하는 무수혈 수술로 진행합니다.

 

- 세계가 인정한 인공관절수술 명장

웰튼병원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초의 고관절 수술 시범자로 2011년 선정 후 세계적인 인공관절 회사의 엑시터 마스터로 인정받은 의료진이 직접 수술합니다.

<디자인 출처 : 모바일매거진 웰튼-닥터메이트>

 

- 전문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합니다.

자체 재활센터 운영을 통해 담당 치료사가 환자 맞춤형 1:1 재활 치료를 진행해드립니다.

 

고관절통증은 초기 대응이 늦어질 경우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환자 입장에서는 심리적으로 부담이 클 수 있습니다. 환자 스스로 적극적인 진료를 통해 초기에 더욱 악화되는 질환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