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맞춤형 인공관절치환술 로 완성도 높은 수술 결과를!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맞춤형 인공관절치환술 로 완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웰튼지기 2018. 3. 21. 10:45

맞춤형 인공관절치환술 로 완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인공관절치환술은 손상된 무릎, 어깨, 발목 등 관절 부위의 닳아 없어진 연골을 대신해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로 교체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관절 손상은 증상에 따라 치료법이 다른데요. 초기에서 중기 정도의 관절염 환자는 운동치료, 약물치료, 주사치료 등과 같은 보존적 치료로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으며 말기로 갈수록 보존적 치료로는 증상이 나아지지 않습니다. 그때 고려하는 수술적 치료가 '인공관절치환술(=인공관절수술)' 입니다.

 

# 인공관절치환술에서 중요한 것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수술 후 신체 균형에 맞고 보행 시 불편함이 없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성공적인 수술 시행은 물론 수술 후 재활도 매우 중요합니다.

 

[맞춤형 인공관절치환술]

사람의 생김새, 신체 모습이 다르듯 무릎과 인대 등의 주변 조직의 모양도 사람마다 다릅니다. 이를 고려하여 여기에 꼭 맞는 인공관절을 삽입해야 수술 후 불편함도 적고 인공관절 수명도 길어질 수 있는데요.

웰튼병원은 환자의 생활습관은 물론 관절의 모양과 인대, 힘줄까지 섬세하게 확인하여 관절의 기능을 거의 완벽하게 회복하고 신체 균형에 맞추는 맞춤형 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합니다.

환자의 상태를 고려해 가장 적합하게 디자인된 인공관절을 맞춤 적용하는 시스템으로 젊은형, 활동형, 여성형, 노인형 등이 있습니다.

[근육-힘줄 보존 최소절개수술]

기존 : 15-20cm

웰튼병원의 최소절개술 : 9-10cm

절반 이상 절개부위를 줄여 통증 및 출혈을 최소화 하였으며 흉터에 대한 부담 또한 줄였습니다. 단순히 절개부위를 줄인 것 뿐만 아니라 보행에 필요한 근육과 힘줄의 손상을 최소화시켜 보행 능력의회복이 빠르도록 합니다.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 운영]

수술 후 이루어지는 재활은 체계적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웰튼병원은 스포츠 재활센터 운영을 통해 담당 치료사가 1:1로 환자에 초점을 맞춘 재활프로그램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 명의]

인공관절치환술을 수술이 매우 정교하며 의사의 판단력과 정확성이 수술 결과를 좌우합니다. 완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위해 웰튼병원은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의료진이 직접 수술합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수술법과 첨단 의료기술을 통해 수술의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 무릎 인공관절치환술 수술 후 TIP

꾸준한 관절 건강관리가 필수입니다. 꾸준한 재활치료를 통해 통증과 부기를 완화시키고 관절 부위의 근력을 길러야 합니다. 천천히 가벼운 운동을 시작으로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는 운동은 제한해야 합니다.

인공관절을 통해 관절의 기능을 회복했다면 인공관절을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좌식생활 등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