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 해야 한다면, 이것만은 꼭! 확인하자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 해야 한다면, 이것만은 꼭! 확인하자

웰튼지기 2018. 3. 5. 09:57

인공관절 해야 한다면, 이것만은 꼭! 확인하자

 

무릎에서 통증이 느껴지고 걸음걸이가 점점 이상해진다?

흔히 노화로 인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 '무릎 퇴행성관절염'
하지만 특별한 기질적 원인 없이 외부로의 손상, 질병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며 현대인들의 무리한 운동 및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서도 점차 발생연령이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연골의 손상이 적은 초기 퇴행성관절염은 생활습관 개선, 약물 및 주사치료, 물리치료 등을 통해 호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연골의 손상이 심한 중기 이상의 관절염인 경우 인공관절 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중증 퇴행성관절염 치료방법으로 알려진 '인공관절 치환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인공관절 치환술 이란?

손상된 관절을 인체에 무해하고 안전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인공관절을 대체하는 수술적 방법이며 단순한 교체만이 아닌 심하게 손상되고 변형된 관절 주위의 관절막, 인대 등의 연부조직 균형을 맞추는 고난이도 수술입니다. 환자 개개인에 상태에 따라 균형을 맞춰 관절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정밀함을 요하는 수술입니다.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한다면 이것만은 꼭! 확인할 것]

1.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인지?

2. 수술법은 무엇인지?

3. 환자 맞춤형 인공관절인지?

4. 수술 후 재활프로그램을 잘 운영되는지?

5. 퇴원 후 사후관리가 잘 되어 있는지?

 

인공관절치환술을 해야 한다면 "어디서 수술 받을까? 라는 고민이 시작될 것입니다. 여러 병원의 정보를 서치 또는 직접 내원하여 상담을 통해 위의 사항들을 체크해보세요.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센터에 대해 알아보자]

기존 무릎 인공관절 치환술 시 발생하는 환부의 절개 길이를 15-20cm 에서 9-10cm 로 줄이는 '최소절개술'로 시행합니다.  근육과 인대 손상을 최소화하였기에 출혈 및 통증 감소를 가져와 빠른 회복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개인의 성별, 나이, 활동량, 거주 환경 등을 고려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하게 디자인된 맞춤형 인공관절을 사용합니다. 수술 시 환자의 관절조건과 해부학적인 자료를 컴퓨터에 입력시켜 삽입하는 정밀도 높은 수술법을 활용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성공적인 수술 결과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에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이 직접 수술하며 수술장면은 실시간 생숭계 시스템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보호자들이 볼 수 있도록 하여 수술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환자분의 빠른 회복을 위해 자체 재활센터 운영 및 전문 재활치료사의 1:1 전담치료 등 체계적인 재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퇴원 후에는 수술 후 인공관절의 상태가 어떠한지 정기적 병원 내원을 위해 예약해드리며 퇴원환자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위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