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치환술로 통증없이 걷는 날을 현실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치환술로 통증없이 걷는 날을 현실로!!

웰튼지기 2018. 2. 13. 09:29

인공관절치환술로 통증없이 걷는 날을 현실로!!

 

#퇴행성관절염

퇴행성관절염은 고령의 노인에게만 발병하는 것이 아닌 사회 생활을 하는 직장인, 가사노동이 많은 주부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당장의 사회생활과 일상생활을 이어가기 위해 관절의 통증을 무심코 넘기거나 파스, 물리치료 등에 의존하여 통증을 더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무릎관절은 넙다리뼈와 정강이뼈를 연결하는 부위로 움직임이 가장 많은 신체부위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인 보행뿐만 아니라 체중 전달 등 대부분의 움직임에 관여하듯 사용빈도가 높다보니 빨리 퇴화되는 관절인데요. 그래서 더욱 더 무릎퇴행성관절염을 주의해야 합니다.

관절 내 연골이 퇴행 또는 외부충격으로 손상되면 회복 및 재생이 어렵기 때문에 평소 관절 건강에 관심이 기울일 필요가 있겠습니다.

 

 

#수술적 치료법 고민

하지만 이미 손상되버린 관절,

최대한 기존의 관절을 유지하고 회복시킬 수 있는 비수술적 치료방법이 좋으나 보존적치료만으로 해결이 어려울 경우 꼼꼼한 치료계획을 세워 수술적 치료법을 적극적으로 고민해봐야합니다.

그러한 수술적 치료법으로 '인공관절치환술' 이 있습니다.

 

 

#인공관절치환술이란?

손상된 무릎, 어깨 등의 관절 부위에 닳아 없어진 연골을 대신하여 인체에 무해한 금속재질의 인공관절을 치환하는 방법으로 관절의 통증을 감소시키고 운동범위를 확보해 보다 나은 삶의 질을 회복시켜주는 수술입니다.

인공관절치환술은 맞춤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사람마다 관절의 크기, 모양, 상태 등이 다르고 보다 빠른 회복, 주변 연부조직의 균형에 도움 등을 위해 맞춤형 관절을 적용해 수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적절한 수술시기 와 병원선택 이 중요

두려워 치료 시기를 놓쳐 삶의 질을 떨어뜨리기 보다 적극적인 수술 치료로 건강한 삶을 이어나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시기를 놓치게 되면!

이미 운동기능을 상실한 관절은 연결된 신체부위에도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적절한 수술시기와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잡으시어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으시는게 바람직합니다.

 


[인공관절은 웰튼병원]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는 병원 선택과 풍부한 수술경험을 가진 의료진 선택!
정밀한 검진 및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으로 인공관절치환술 을 똑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