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 로 퇴행성 관절염 치료를!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 로 퇴행성 관절염 치료를!

웰튼지기 2018. 2. 8. 08:54

인공관절수술 로 퇴행성 관절염 치료를!

 

 

고령의 노인들에게 발병되기 쉬운 퇴행성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이란?]

골관절염으로 불리며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의 점진적인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가해지며 염증이 발생하는 관절 질환입니다.

 

[퇴행성 관절염 요인]

크게 성별, 나이, 유전적 요소과 외상 및 질환, 기형 등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아 노년기에 가까운 나이일수록 특히 여성일수록 관절염에 조심해야 합니다.

 

[서둘러 치료가 필요하다!]

장시간 관절 손상을 방치하면 연골의 손상이 너무 심해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고 그러한 경우 관절의 파괴 및 변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 치료]

증상이 심하지 않은 초기의 관절염은 체외 충격파 치료나 주사 및 재활 등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충분히 치료할 수 있으며 증상이 약간 심하더라면 관절내시경 수술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손을 쓸 수 없이 손상된 관절의 경우, '인공관절수술' 로 고려해야 합니다.

 

 

[인공관절수술]

인공관절 치환술로 불리며 손상된 관절을 절제하고 안전한 성분, 즉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을 대체하는 수술적 치료방법입니다. 단순히 손상부위를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심한 변형을 일으키며 상한 관절 주변의 인대 및 관절막 등 연부조직의 균형을 맞춰줍니다.

이는 세밀하게 치료해야만 완성도 높은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고난이도 수술로써 수술 결정까지 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며 병원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인공관절수술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하며, 병원 결정이 어려울 경우, 그 병원에서 수술을 받으신 환자분들의 후기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이상,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 - 웰튼병원에서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