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내시경 수술 언제, 어떻게, 왜 하는 것인가?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관절내시경 수술 언제, 어떻게, 왜 하는 것인가?

웰튼지기 2018. 1. 18. 10:19

 

관절내시경 수술 언제, 어떻게, 왜 하는 것인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관절질환으로 퇴행성관절염, 어깨관절염, 무릎 관절염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질환은 단순 나이가 들면 생기는, 노화로 인한 병으로 오해하기 쉬운데요. 최근 무리한 다이어트, 스포츠 손상, 비만, 잘못된 행동으로 관절질환 발생 연령이 점차 낮아지는 추세입니다.

만약 관절염 초기에 진단을 받아 치료를 하신다면! 간단한 시술이나 초음파, 주사치료 등 비수술 치료로 증세를 완화할 수 있지만 어깨나 무릎의 극심한 통증이 있거나 증상을 방치하여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셨다면! 관절 모양의 변화를 겪고 삶의 질 또한, 떨어뜨리는 결과가 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관절내시경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When? 언제

증세에 따라 가장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중증 이상 질환 치료가 필요할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의료기술의 발달로 수술 후 적은 통증과 빠른 회복 등의 장점을 가진 '관절내시경 수술'이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무릎 반월상 연골판 손상

- 관절내 유리체, 급/만성 외상으로 인한 손상

- 퇴행성 관절염

- 통풍성 관절염

- 박리성골연골염

- 골연골 손상 등

관절 검사 목적 시행 및 수술 효과 판정을 위해 2차적으로 필요한 경우 진행하게 됩니다.

 

 

How? 어떻게

어떻게, 수술방법은?

문제가 생긴 관절 부위에 1cm 미만의 구멍을 내고 카메라가 설치된 관절내시경을 삽입하여 관절 상태를 모니터로 확인하면서 관절 속 손상된 연골과 이물질을 정리하며 수술을 진행합니다.

 

 

Why? 왜

왜, 관절내시경수술을 할까요?

모니터를 통해 관절 속을 확대하여 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정확한 치료가 가능하고 MRI나 CT 같은 특수 촬영으로도 파악하지 못한 질환 상태까지 진단하여 수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점으로 미용적 측면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수술시간이 짧고 절개 부위가 작다 보니 감염과 같은 수술 후유증이 일어날 소지가 줄어듭니다. 그리고 통증도 적으며 입원 기간의 단축으로 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게됩니다.

 

 

 

웰튼병원의 관절내시경 수술

본원의 관절내시경 수술은 숙련된 전문의가 '아스로케어'라는 첨단기기를 사용해 수중 속에서도 지혈이 가능하여 수술 및 회복 속도를 단축시키는 '1day 관절내시경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수술 후 회복과 재활을 돕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