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 바로 여기!!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 바로 여기!!

웰튼지기 2018. 1. 17. 16:41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 바로 여기!!

 

 

"아고, 다리야~ 아이고 무릎아~" 주변에서 흔히들 듣게 되는 말!

고령 노인분들의 전유물로 생각되는 '무릎 퇴행성관절염'은 최근 30-40대 젊은층에서 사례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 무리한 운동, 다이어트, 비만, 외상, 교통사고 후유증 등 다양한 원인을 들 수 있는데요.

 

 

 

중년부터 노년층, 특히 폐경 이후 여성들에게 발병률이 높은 질환!

  무릎 퇴행성관절염은?

무릎 관절 내 연골 손상으로 인해 무릎 통증을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나이가 들거나 여러 활동 등으로 인해 연골이 닳아 무릎 관절 위, 아래뼈의 마찰이 발생하여 통증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젊은 나이에 점진적으로 손상되면서 50-60대때는 완전히 닳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나이가 젊다고 하더라도 무릎 관절염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관절 건강에 꼼꼼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관절의 경우, 사람마다 모양과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손상 정도의 차이에 따라 개인별 치료방법을 꼼꼼히 알아봐야 하는데요. 증상에 따라 적합한 치료방법을 통해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초기 : 물리치료, 약물/주사치료, 연골재생술

- 중기 : 관절내시결 시술, 경골근위부절골술, 인공관절부분치환술

- 말기 : 인공관절전치환술

 

여기서,

  인공관절수술은?

무릎관절이 더이상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하지 못해 장애가 심하거나 약물요법, 물리치료 등에 반응하지 않을 경우 등 말기 관절병을 가진 환자들을 위한 치료방법입니다.

손상된 관절을 인체에 무해한 금속재질의 인공관절로 대체해 주는 것이 '무릎 인공관절수술' 입니다.

 

 

 

  '웰튼병원' 의 인공관절수술

기존 수술 절개 부위를 15-20cm에서 9-10cm로 줄여 불필요한 인대 및 근육 손상을 줄이는 최소절개 수술을 진행합니다. 수술 후 통증 감소와 출혈 및 흉터 적게하여 수술 4시간 후 보행이 가능하도록 조기보행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나이, 성별, 활동량, 거주환경 등을 고려하여 환자에게 적합한 인공관절을 맞춤 적용하는 YESS시스템도 있으며 통증치료를 통해 빠른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찾으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