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 관절수술 비용 고민에 앞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 관절수술 비용 고민에 앞서...

웰튼지기 2017. 12. 11. 12:11

무릎인공 관절수술 비용 고민에 앞서...

 

퇴행성변화로 인해서 무릎의 통증이 심해서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겠다는 결정을 내릴 때 여러가지를 고민하게 되지만 대부분의 환자와 보호자가 고민하는 부분에 있어서 무릎 인공 관절수술비용은 빠질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무릎 인공 관절수술비용도 매우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바로 숙련된 의료진의 수술경험과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을 통한 환자의 회복기간인데요.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무릎 인공 관절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릎인공관절수술이란?

무릎인공관절수술은 관절이 오랫동안 닳아버리는 퇴행성관절염의 말기환자들에게 진단받게 되는 최후의 치료방법수단입니다. 그 외에도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외상성 관절염 등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도 무릎 인공 관절수술 시술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일상생활에 장애가 발생했을 때 손상된 관절을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한 금속재질의 인공관절로 대체해주어 정상적인 관절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관절수술입니다. 관절 수술 후에는 통증이 제거되면서 보행과 운동 등의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무릎인공관절 수술 비용보다 중요한 것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최후의 수단인 만큼 다른 비수술적 치료나 시술에 비해 비용적인 부담을 느낄 수 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무릎인공관절 수술 비용 고민에 앞서 중요한 것은 근육과 힘줄을 절개하지 않고 최소절개로 진행하여 더욱 빠른 회복과 건강한 무릎관절 기능을 되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웰튼병원은 기존 수술 절개부위를 15~20cm에서 절반정도를 줄인 8~10cm의 절개로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손상을 줄임으로 수술 후 통증을 감소시키고 흉터를 줄였습니다.

 

 

# 맞춤식으로 진행되는 무릎 인공관절 수술

환자의 관절 조건과 해부학적인 자료를 컴퓨터에 입력시켜 인공관절을 정확하게 삽입하여 환자의 정상적인 다리 모양과 관절상태를 맞춰 젊은형, 활동형, 여성형, 노인형과 같은 YESS시스템으로 환자에게 맞는 맞춤식 인공관절을 선택하게 됩니다.

 

 

환자에게 맞춤식으로 진행되는 인공관절수술은 근육, 인대 손상부위를 최소화하여 수술 후 통증을 줄여주도록 합니다. 조기 재활을 통한 근육과 인대의 유착방지 및 근력 강화를 통해 통증을 감소시켜줍니다. 수술 후 통증 감소, 조기보행으로 근력을 강화하고 무통 치료 및 수술 부위의 통증 치료를 통하여 기존 수술시 통증의 1/5정도를 줄여주도록 합니다.

 

 

웰튼병원은 환자 맞춤식 인공관절로 근육, 인대 최소절개를 통해서 환자의 빠른 재활을 할 수 있도록 도우며, 관절 수술 당일 조기 보행, 그리고 수술 후 약 5일 후에는 독립보행을 가능하게 하여 환자의 더욱 빠른 회복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