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통증원인 바로잡기(대퇴골두무혈성괴사)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통증원인 바로잡기(대퇴골두무혈성괴사)

웰튼지기 2017. 11. 23. 11:37

고관절 통증원인 바로잡기(대퇴골두무혈성괴사)

 

잦은 음주 생활은 뼈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히 잦은 음주로 인해 발생하는 관절 질환 중하나는 바로 고관절 부위에 생기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인데요. 평소 잦은 술자리가 계속되고 고관절 통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고관절 통증원인을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고관절 통증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관절 통증원인 바로잡기(대퇴골두무혈성괴사)

# 골반뼈와 맞닿아 있는 넓적다리 뼈

대퇴골두는 골반뼈와 맞닿아 있는 넓적다리 뼈 윗쪽 끝 부분을 일컫습니다. 이 대퇴골두에 혈액순환 장애가 일어나게 되면서 걷거나 앉아있는 자세를 취할 때 고관절에 통증이 시작된다면 대퇴골두무혈성괴사라는 고관절질환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대퇴골두에 혈액공급이 차단되어 괴사가 일어나는 것을 대퇴골두무혈성괴사라고 하는데, 평소 잦은 음주생활로 인해 혈관내에 지방이 축적되어 혈액의 흐름을 막게 되면 이 질환의 발병 위험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고관절 통증원인 바로잡기(대퇴골두무혈성괴사)

# 고관절 통증이 있고난 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괴사가 일어나도 거의 증상이 없다는 것이 매우 위험합니다. 환자가 느끼는고관절 통증은 골절이나 이미 병이 어느정도 진행되어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으므로 고관절통증이 느껴지고 일상생활에 잦은 불편함이 찾아온다면 신속하게 병원을 찾아 고관절 통증의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 고관절통증 원인 바로 잡기 위해서는?

고관절 통증이 느껴지면 우선 X-ray, MRI를 통해 진단을 하도록 하고, 고관절 통증 양상에 따라서 비수술적 치료부터 수술적 치료까지 환자에게 맞게 적용하도록 합니다. 만일 앞서 언급한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진단을 받게되고 괴사부위가 크다면 인공관절수술을 통해서 고관절 통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 통증원인 바로잡기(대퇴골두무혈성괴사)

 

고관절인공관절은 깊이 자리잡고 있는 고관절의 손상된 면을 제거한 후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로 대체해 통증을 없애고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고관절수술입니다.

 

고관절 통증원인 바로잡기(대퇴골두무혈성괴사)

# 웰튼병원 고관절수술

고관절 수술은 고난이도의 수술인만큼 숙련된 전문의에게서 수술을 받는 것이 고관절 통증에서 하루 빨리 벗어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 수술은 근육과 인대를 절개하지 않은 최소절개로 진행하여 고관절수술 약 4시간 뒤부터 조기보행을 실시하며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하에 빠른 회복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관절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이외에도 다양합니다. 골절이나 퇴행성관절염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고관절통증이 느껴진다면 우선적으로 병원을 찾아 고관절 통증의 원인을 바로 잡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관절 통증원인 바로잡기(대퇴골두무혈성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