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 인공관절로 회춘(되찾은 무릎관절)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 인공관절로 회춘(되찾은 무릎관절)

웰튼지기 2017. 11. 14. 13:42

무릎 인공관절로 회춘(되찾은 무릎관절)

 

마음은 청춘인데, 몸이 따라주지 않아 힘든 분들 많으실 거예요. 특히 나이가 들수록 연골을 닳게 되어 생기는 무릎 통증은 퇴행성관절염으로 간주되는데, 연골이 심하게 닳게 되면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실시하게 됩니다. 오늘은 마음처럼 몸도 청춘으로 되돌릴 수 있는 '무릎 인공관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이럴 때,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관절이 오랫 동안 닳아 버리는 퇴행성관절염의 경우가 가장 빈번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외상성 관절염 등 환자의 상태에 따라 무릎관절의 치료 및 인공관절 수술 치료의 결정이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퇴행성관절염 초기에는 약물치료나 주사치료, 물리치료 등의 비수술적인 치료를 시도해 볼 수 있으며, 말기에는 변형이나 통증이 매우 심해 인공관절수술 외에는 치료효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 최소절개로 진행되는 무릎 인공관절 수술

인공관절 수술을 실시할 때 절개범위를 최소로 진행하게 되면, 회복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근육과 인대를 거의 절개하지 않고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을 삽입하기 때문에 수술 후 4시간이후부터 조기보행이 가능합니다.

 

그로 인해 재활치료를 기존 인공관절수술보다 1~2일 먼저 실시하기 때문에 더욱 빠른 회복을 유도할 수 있고, 수술을 받고 난 직후 보행이 시작되어 환자 본인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훨씬 재활을 하는데 있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성공적인 인공관절 수술만큼, 전문적인 재활프로그램

인공관절 수술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하더라도 체계적인 전문 재활프로그램, 가정재활교육, 1:1 전담 치료 등 재활 치료사의 체계적인 치료시스템을 받아야 합니다. 아무리 성공적인 수술이 진행되었다 하더라도 환자가 본인 스스로 재활 운동 자체에 소홀해 진다면 인공관절 수명도 줄고 회복기간도 더뎌져 인공관절로 무릎관절의 기능을 되찾아도 더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수술 범위를 최소화하여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 손상과 통증을 줄이고, 회복을 빠르게 하였으며, 또한 수술 후 흉터도 작기 때문에 미용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로 회춘(되찾은 무릎관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