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 후 생활만족도 UP!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 후 생활만족도 UP!

웰튼지기 2017. 11. 8. 10:27

인공관절 후 생활만족도 UP!

 

피부에 상처를 입게 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아물게 되지만, 우리의 관절은 한번 손상을 입게 되면 제 기능을 하지 못할 수도 있고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번 손상된 관절이다 하더라도 적절한 치료를 받게 된다면 제기능은 물론 이전보다 더 튼튼하고 활기찬 생활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관절 손상으로 진행된 인공관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인공관절은 언제 하는가?

손상된 관절을 제거하고 새로운 관절로 대체하는 수술인 인공관절 수술. 이는 갑작스러운 외상 혹은 퇴행성관절염 말기처럼 극심한 통증이 있고, 다리의 변형이 진행되는 경우 실시하게 됩니다.

손상된 관절 주위의 조직들의 균형을 맞추고 환자의 연령과 성별, 생활패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환자에게 맞는 인공관절을 디자인 한 후,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인공관절 수술을 실시하게 됩니다.

 

인공관절 수술의 진행은 회복 기간이 지나면 수술 전 심한 동통이 사라지게 되며, 관절 운동이 원활하게 되어 수술 전 질병에 동반되어 제한되었던 관절 운동의 범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후 적절한 재활치료를 시작하고 적극적으로 회복에 임하게 된다면 생활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웰튼병원 인공관절 수술

" 최소절개로 회복기간은 DOWN, 생활만족도는 UP! "

웰튼병원의 인공관절 수술은 최소절개를 통해 진행됩니다. 기존 수술 절개 범위가 15~20cm 정도 되었다면, 9~10cm 정도의 최소절개의 절반 가량 줄여 진행합니다.

최소절개 수술은 단순히 절개 범위가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 아닌 불필요한 근육, 인대 손상을 줄여 수술 후 통증을 감소시키고 흉터를 줄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근육과 인대 손상이 적게 진행되는 것은 그만큼 회복 속도를 빨리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근육과 인대를 손상을 최소화 하여 진행된 인공관절 수술 후에는 약 4시간 뒤 조기보행 실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빠른 회복까지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복기간은 짧아지고 생활 만족도는 향상되어 인공관절 수술 이후에 더욱 만족스러운 삶을 유도할 수 있게 됩니다.

 

 

인공관절 수술이 진행된 후에는 물론 정기적인 병원 방문으로 관절의 상태를 확인하고, 주치의의 조언에 따라 생활패턴 교정 및 운동을 실시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웰튼병원은 단순 진료에서만 머무는 것이 아닌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로 환자 개개인 상황에 맞는 세심하고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