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잘보는병원에서 알려드리는 반월상연골판파열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무릎잘보는병원에서 알려드리는 반월상연골판파열

웰튼지기 2017. 10. 25. 15:23

무릎잘보는병원에서 알려드리는 반월상연골판파열 

<무릎통증 잘 케어하는 병원에서 치료~>

무릎잘보는병원에서 알려드리는 반월상연골판파열

 

무릎통증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면 무릎잘보는병원을 찾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자신의 무릎통증을 더욱 꼼꼼하게 관리해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지금 같은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날씨에는 레포츠 활동으로 인하여 무릎에 있는 관절인 손상되기 쉽습니다. 허벅지와 종이리 뼈 사이에 초승달 모양의 조직인 반월상 연골판이 있습니다. 무릎 안쪽과 바깥쪽에서 연골을 보호하면서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무릎잘보는병원에서 알려드리는 반월상연골판파열

우리 몸의 연골이 한 번 손상을 입게 되면 두 번 다시 자체 재생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월상연골판파열의 경우 봉합술과 같은 무릎수술이 필요한 것이고 필요한 무릎연골수술이 잘 안되면 증상이 진행됨에 따라 무릎을 구부렸다 폈다가 불가능하며 통증이 심해지게 됩니다. 일상생활의 큰 불편함과 함께 퇴행성관절염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어 빠르게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무릎잘보는병원에서 알려드리는 반월상연골판파열

반월상연골판파열 된 무릎의 무릎연골수술은 손상의 정도와 양상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지게 되는데 단순한 퇴행성 변화로 인한 손상은 보존적 치료와 재활방법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그러나 파열 양상이 외상에 의해 관절 안정성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통해 해결 한 후 재활 운동을 통해 일상 생활 복귀가 가능합니다. 

무릎잘보는병원에서 알려드리는 반월상연골판파열

관절내시경을 이용한 수술적 치료방법은 다시 파열의 정도에 따라 반월상연골판파열의 봉합술, 절제술, 이식술과 같은 무릎연골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건강한 상태의 연골이 파열된 경우는 기능을 보전하기 위한 무릎연골수술인 봉합술을 시행합니다. 퇴행성 파열이나 연골판의 치유 능력을 기대하기 힘든 경우는 부분절제술을 선택하게 됩니다. 수술적 치료를 시행한 경우 조기에 무릎 기능을 확보하기 위해 관절내시경을 통한 최소한의 손상으로 수술을 시행하는 것을 선호하게 됩니다.

무릎잘보는병원에서 알려드리는 반월상연골판파열

웰튼병원에서 시행하는 관절내시경 무릎연골수술은 무릎 부위에 4~5mm 가량의 미세 절개를 통해 진행되며 최신 초소형 카메라가 달린 관절 내시경을 삽입하여 관절 상태를 직접 모니터로 확인하며 이물질과 손상 부위를 제거하는 무릎수술로 정확하고 빠른 수술이라기 보다 시술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릎잘보는병원에서 알려드리는 반월상연골판파열

야외활동 및 운동 시 충분히 미리 스트레칭을 해야하며 일상생활에서는 무릎에 가해지는 충격을 적게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반다리와 같은 좌식생활을 최대한 피해주며 수영과 실내자전거 타기 등을 통해 무릎 주변 근육을 강화해준다면 무릎연골수술과 같은 부상을 피할 수 있다는 웰튼병원의 팁을 꼭 숙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