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통증 해결을 위한 선택(고관절인공관절)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통증 해결을 위한 선택(고관절인공관절)

웰튼지기 2017. 10. 24. 12:00

고관절 통증 해결을 위한 선택(고관절인공관절)

 

고관절통증 원인을 살피다 보면, 그중에서도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서 뼈가 괴사하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눈에 띄입니다. 대퇴골두무혈괴사는 환자가 초기에 증상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병의 진행으로 관절이 파괴되면서 고관절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는데요.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고관절통증 해결을 위해서 선택되는 고관절 인공관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과다한 음주, 스테로이드 제제 복용

고관절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갑작스러운 외상으로 인해 생기는 고관절 골절이나 퇴행성변화가 진행되면서 연골이 닳게 되면서 생기는 고관절 퇴행성관절염에 의해서 생기기도 하지만, 과다한 음주 생활과 스테로이드제제에 장기복용에 의해서 혈액순환장애가 생기게 되고 그로인해 뼈가 괴사되면서 고관절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고관절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가볍게 통증증상을 여길 것이 아니라 내가 어떠한 이유에서 고관절 통증이 생겼는지 원인 먼저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적합한 치료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인한 고관절통증

대퇴골두 무혈성괴사는 괴사 자체만으로는 고관절통증이 유발되지 않고, 뼈가 약해지면서 골절이 생기거나 함몰 등이 되면서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괴사의 정도가 심하지 않는다면 수술을 하지 않고도 지낼 수 있지만,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인해 고관절통증이 생겼을 때에는 대개 병의 진행이 오래되었기 때문에 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은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을 대체해 고관절 통증을 없애고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수술입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이라는 질병자체의 발견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고관절 역시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어 수술 역시 고난이도의 수술입니다.

 

 

"웰튼병원은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최소절개로 진행합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은 고관절을 안정화시키고 움직이는 힘을 강화시켜주는 근육인 외회전근을 절개하지 않고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기존 수술의 최대 부작용이었던 고관절 탈구율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절개범위를 약 10cm미만으로 줄여서 진행되므로 고관절 통증이 빠른시일내에 완화가 가능하며, 수술 후 2주 이상 침상 안정이 아닌 다음날부터 앉아있는 자세나 화장실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이 진행된 이후에는 스포츠 관절센터의 자체 운영을 통해서 무릎 근력강화운동과 굴곡 각도의 증가에 초점을 맞춘 체계적 재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고관절 통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따라서 통증이 시작된다면, 통증이 생긴 원인이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선택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