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내시경 얼마나 알고계신가요?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관절내시경 얼마나 알고계신가요?

웰튼지기 2017. 9. 27. 12:10

관절내시경 얼마나 알고계신가요?

<관절내시경 적응질환과 수술방법>

요즘 사람들은 조그만한 상처가 나면 흉터가 남지 않기를 선호합니다. 그래서 의술과 소재의 발달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치료를 위해 수술이 불가피하더라도 수술 후의 흉터 때문에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관절내시경은 무릎과 어깨 질환을 진단과 치료도 동시에 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는 수술입니다.

관절내시경이 적용되는 질환은 다양한 신체 부위에 해당됩니다. 무릎 질환은 십자인대파열, 반월상연골판파열, 퇴행성관절염, 연골손상 등이 적용됩니다. 어깨 질환은 어깨회전근개파열, 오십견, 어깨충돌증후군이 해당됩니다. 발목 연골손상, 발목 인대손상도 관절내시경으로 치료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관절내시경 수술은 위 내시경과 같이 손상된 부위를 직접 내시경으로 들여다보며 진단하고 치료하는 수술법입니다. 이를 위해 3개 이하의 작은 구멍을 내어 관절내시경과 특수카메라를 질환 부위에 삽입하게 됩니다. 의사가 의료용 특수 카메라로 병변 부위를 직접보면서 치료하기 때문에 수술 후 치료효과가 높습니다.

웰튼병원의 관절내시경 수술은 30여분 정도의 짧은 시간과 1cm 미만의 최소 절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직장이나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릅니다. 또한 수면 마취로 인하여 마취에 대한 부담감도 적습니다. 작은 절개 부위로 인해 수술 후 회복속도도 빠르며 출혈도 거의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수술 중 감염 경로가 줄어들어 감염률이 적은 수술이며, 흉터가 생길 걱정을 줄여준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