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엄마어깨치료? 어깨 관절내시경 수술로 흉터최소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엄마어깨치료? 어깨 관절내시경 수술로 흉터최소

웰튼지기 2017. 10. 3. 12:30

엄마어깨치료? 어깨 관절내시경 수술로 흉터최소

어깨에 돌있는 것처럼 어깨가 뻐근하고 통증이 있거나 한쪽 팔을 올리기도 힘들다고 느껴질 정도로 어깨통증이 너무 심한 경우, 더이상 참지 못하고 병원을 찾게 되면 어깨통증치료는 비수술적 치료가 아닌 어깨관절내시경 수술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어깨관절내시경 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깨 관절내시경 수술로 흉터최소

# 반복적인 일을 자주 하시는 분

어깨질환은 대부분 반복적인 어깨사용을 하시는 분들에게서 흔히 생기게 됩니다. 특히 주부의 경우 가사일을 도맡아 하기 때문에 다른 어떤 관절보다 어깨관절을 많이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결국 엄마들은 어깨치료를 파스나 찜질로 임시적으로 하면서 생활하게 되고 제대로된 어깨치료를 받지 못해 결국에는 증상이 악화되어 어깨관절내시경수술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반복적인 어깨사용을 자주 하게 되면 어깨회전근개파열의 우려가 있고, 또 나이가 들면서 퇴행성 진행이나 어깨에 석회가 생기는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어깨 관절내시경 수술로 흉터최소

 

# 어깨 힘줄 문제 : 관절내시경 수술

어깨 치료는 비교적 간단하게 치료가 가능하기는 하지만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어깨 관절 수술이 불가피합니다. 어깨 통증 치료의 보존적 치료는 주사요법이나 약물치료를 통해서 통증을 완화시키게 되며, 체외충격파를 통해서 수술 없이 통원치료 하게 됩니다.

  어깨 관절내시경 수술로 흉터최소

 

만일 만성화가 진행되었거나 어깨 회전근개파열이 진행된 경우에는 관절내시경수술을 진행하게 되는데, 관절내시경은 1cm미만의 작은 구멍을 내어 관절내시경을 어깨에 삽입하는 수술로 관절 속을 확대해 볼 수 있어 MRI나 CT에서 파악하지 못한 질환까지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어깨 관절내시경 수술로 흉터최소

또 절개부위가 작아 빠른시간 내에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고 흉터가 거의 없어 미관상으로도 크게 나쁘지 않아 젊은 사람들도 어깨나 무릎 관절이 이상이 있을 때 부담없이 할 수 있는 수술이며,수술에 대한 성공률도 높습니다.

 

 

# 웰튼병원의 1DAY 관절내시경수술

관절내시경수술은 어깨뿐만 아니라 무릎 반월상연골판파열, 십자인대손상이나 퇴행성관절염, 추벽증후군, 통풍성 관절염 등 다양한 부위별 관절질환을 치료합니다.

물론 관절내시경 수술도 누구나 다 가능한 것이 아니며, 환자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수술을 결정하고 수술 후에는 올바른 재활운동을 통해서 빠른 회복을 유도하는 것이 건강한 관절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기존 관절내시경 수술의 경우 3~4일 정도 입원기간이 필요했으나 웰튼병원에서는 아스로케어라는 첨단기기를 사용하여 수중속에서 지혈이 가능해 수술 속도와 회복 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시켰습니다. 또 수술 후 회복과 재활을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체계화된 재활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환자가 보다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려 환자의 삶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어깨 관절내시경 수술로 흉터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