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치료시기가 중요! (인공관절수술까지)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치료시기가 중요! (인공관절수술까지)

웰튼지기 2017. 9. 13. 12:21

고관절 치료시기가 중요!

(인공관절수술까지)

 

고관절은 매우 깊숙한 곳에 위치한 관절로 그 위치 판단이 쉽지가 않아 고관절 질환의 증상을 인지하거나 발견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고관절 치료시기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초기발견이 어려운 고관절

고관절 질환은 초기에는 증상을 거의 인지하지 못해 고관절 질환이 시작되었다 하더라도 병이 진행되어 악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병이 어느정도 진행된 경우는 고관절 통증이 시작되면서 걷는 것이 어렵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 있게 되는데요.

 

 

특히 혈액순환장애로 뼈가 괴사되는 질환으로 알려진 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환자가 초기에 증상을 인지하지 못해 병의 진행으로 관절이 파괴되어 인공관절수술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약 50%의 환자가 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진단을 받고 3년 후 인공관절수술을 요할 수 있습니다. 초기발견이 어려운 고관절질환은 증상을 보이거나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 고관절 상태를 점검해보도록 합니다.

 

 

# 초기에 발견하게 되면 비수술치료도 가능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해서 초기에 발견이 되었다면 인공관절수술을 하지 않고도 비수술적 치료 (약물치료, 물리치료, 운동치료)를 시행하게 됩니다.

어느정도는 증상의 진행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고관절 치료시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초기발견이 어려워 고관절 손상이 진행되었다면 인공관절수술을 해야합니다.

 

 

## 웰튼병원의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은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로 대체해 통증을 없애고 일상생활을 가능케 하는 수술로 웰튼병원에서는 외회전근(고관절을 안정화시키고 움직이는 힘을 강화시켜주는 근육)과 힘줄을 절개하지 않고 인공관절 삽입하여 기존 수술의 부작용 이었던 수술 후 고관절 탈구율을 감소시켜줍니다. 최소절개로 진행되는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은 신체 손상이 적기 때문에 빠른 회복이 가능하도록합니다.

고관절 질환은 치료시기가 중요합니다. 통증이 있거나 걷는 것이 어렵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 고관절 검사를 실시해야 합니다.

 

고관절 치료시기가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