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어머니 관절수술로 인공관절수술 괜찮을까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어머니 관절수술로 인공관절수술 괜찮을까

웰튼지기 2017. 9. 5. 10:46

어머니 관절수술로 인공관절수술 괜찮을까

 

무릎관절이 좋지 않은 어머님을 모시고 웰튼병원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연로하신 분들은 이미 관절손상이 많이 진행되어 관절수술을 해야한다는 진단을 많이 받게 되는데, 대부분 관절수술은 인공관절수술의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큰 수술인 만큼 인공관절수술인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진행될 지 불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관절수술, 인공관절수술의 선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절수술로 인공관절수술 선택

인공관절수술로 선택되는 관절수술은 대개 퇴행성관절염처럼 관절 손상이 심하고 무릎통증, 관절변형이 심하게 된 경우 실시합니다. 무릎관절은 각종 질환이나 외상 등의 원인으로 인해서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비수술적인 치료로도 호전이 되지 않을 때 인공관절수술을 하게 됩니다.

 

 

무릎통증이 계속되고,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이 있거나 무릎이 심하게 안이나 밖으로 휘었을 때 새로운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인공관절수술은 젊은 환자분들이 실시하기도 하지만 대개 65세 전후로 수술을 가장 많이 진행하게 됩니다.

 

 

# 고령의 환자, 인공관절수술

만일 고령이신 아버님, 어머님께서는 관절수술로 인공관절수술이 괜찮을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하기 전 충분한 의료진과의 상담, 검사 등을 통해서 수술의 진행여부를 판단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시고 관절수술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전신적인 합병증을 고려했을 때 수술이 어려운 경우도 종종 있으나 건강상태가 좋은 고령의 환자는 인공관절수술을 하는데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은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 손상을 줄였기 때문에 출혈이 많지 않고, 수술 후 통증, 흉터를 줄인 관절수술을 진행합니다. 최소절개로 진행된 인공관절수술은 수술 4시간 뒤에는 조기 보행이 가능하여 환자들이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조기 재활교육은 근육, 인대 유착을 방치하고 근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약 2주정도의 재활과 입원기간을 통해서 충분히 정상활동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수술범위를 최소화하여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손상과 통증을 줄이고, 회복을 빠르게 하였습니다. 또한 수술 후 흉터도 작기 때문에 미용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어머니 관절수술로 인공관절수술 괜찮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