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인공 관절 수술 :: 고관절염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인공 관절 수술 :: 고관절염

웰튼지기 2017. 8. 17. 14:15

고관절 인공 관절 수술 :: 고관절염

 

엉덩이 관절로 우리 몸에서 큰 관절에 속한 고관절은 노년기에 접어들면 무릎관절처럼 고관절에도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고관절 통증이 느껴지고 걷기가 힘들다면 고관절염을 의심해보아야 하는데요. 서울 웰튼병원과 함께 고관절염에 대해 알아보고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도 함께 알아볼게요!

 

 

# 고령의 환자 고관절염

고관절염은 주로 나이든 고령의 환자에게서 주로 생기게 됩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서 어르신들이 고관절염의 진행을 알게 되기까지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증상이 경미하고 느끼지 못해 그대로 방치하게 되어 결국 고관절 인공관절수술로 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정기적인 관절점검을 본인 스스로 하거나 보호자가 챙겨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 고관절은 인체의 몸통 부위와 척추로부터 골반에 이어져 있고 관절자체가 매우 깊숙하게 위치하고 있어 그 위치를 판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밀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은 필수입니다.

 

#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은 언제?

대부분 골반과 대퇴골의 결합이상으로 생기기 때문에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고관절을 교정하는 치료, 주사치료, 약물치료 등의 비수술적 치료를 받으며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퇴골두가 심하게 마모되었거나 고관절의 유착이 심하다면 고관절 인공 관절수술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손상된 고관절을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로 대체해 고관절의 통증을 없애고 고관절염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할 때는 반드시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잘하는곳에서 체계적인 프로그램 구성과 수술적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성공적인 수술은 물론 빠른 회복까지 이어질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 웰튼병원의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

웰튼병원은 근육과 힘줄 보존 최소 절개수술을 통해 신체 손상을 최소화하고 회복을 빠르게 하여 조기보행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4시간 후에는 보행연습을 시작하는 조기보행시스템으로 수술 부위 유착을 방지하고 근력을 강화시킬 수 있어 회복 또한 빠릅니다.

웰튼병원의 스포츠 관절센터에서는 고관절/ 무릎근력강화운동과 굴곡각도의 증가에 초점을 맞춘 체계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고관절 건강 평상시 생활습관 주목!

고관절염 질환을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로까지 이어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오래 서있거나 앉아있지 않고,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들지 않도록 합니다. 또 고령이신 분은 지팡이를 이용해 고관절 실리는 체중의 부하를 분산시키는 것이 고관절염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 양반다리 자세는 가급적 하지 않도록 하며 엉덩이 근육강화 운동을 꾸준히 해주도록 합니다.

고관절염이나 일반 고관절질환은 초기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고관절 건강을 확인하는 것이 좋고, 고관절 통증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고관절 인공 관절 수술 :: 고관절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