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 인공관절 수술 제대로 알아야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 인공관절 수술 제대로 알아야

웰튼지기 2017. 8. 14. 13:59

무릎 인공관절 수술 제대로 알아야

 

무릎 관절염을 치료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도 무릎 관절염의 마지막 치료방법은 무릎 인공관절수술인데요. 무릎 인공관절 수술 마지막 치료방법인 만큼 제대로 알고 선택해야합니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무릎 인공관절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연골이 닳다 :: 무릎 퇴행성관절염

우리의 연골은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퇴행성 변화가 생기게 되면서 정상이었던 무릎연골이 닳게 되면서 무릎에 통증이 생기고 걷는 것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체중이 실린 잘못된 자세와 비만이 있는 분들은 무릎 퇴행성관절염 우려가 큽니다. 무릎 퇴행성관절염 증상이 의심되면 병원을 찾아 검사를 실시하게 되는데, 심하지 않은 경우 X-ray검사 상으로도 발견이 어려울 수 있어 정밀검사를 통해 관절변형과 관절염 간격 등을 확인하게 됩니다.

 

 

검사를 통해 관절손상이 심하다고 판단된다면 무릎 인공관절수술을 선택하게 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하는경우는 보통 다리를 절거나 무릎 통증이 너무 심해 걷는 것이 매우 어렵고 관절변형까지 진행되었을 때 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 웰튼병원 무릎인공관절수술

웰튼병원의 무릎인공관절수술은 기존 수술 절개부위를 15-20cm에서 절반정도 줄인 9-10cm로 절개하고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 손상을 줄였습니다.

근육과 인대 손상을 줄인다는 것은 그만큼 다른 무릎인공관절수술 환자들보다 회복이 빠를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출혈 및 흉터가 줄어 흉터가 유착될 수 있는 것을 줄여주기 때문에 무릎 구부리기가 다른 인공관절수술 환자들에 비해 훨씬 수월 할 수 있습니다.

 

 

서울 웰튼병원의 최소절개로 진행된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손상 부위를 최소화하여 수술 후 통증을 줄여 4시간 후 조기보행이 가능합니다.

수술 후에도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을 통해서 환자의 빠른 회복을 유도하도록 하며, 수술 이후에도 가정 재활교육을 통해서 환자가 더욱 적극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관절염 치료의 마지막 치료방법이기 때문에 관절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수술적 실력이 높은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아 무릎인공관절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웰튼병원은 단순히 진료에만 머무는 것이 아닌 차별화된 의료기술로 해외로 전파하여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대한민국 넘버원 관절병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 제대로 알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