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 재수술없이 수명 유지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 재수술없이 수명 유지

웰튼지기 2017. 8. 7. 14:32

인공관절 재수술 없이 수명 유지

 

손상된 관절에 인공관절을 삽입하는 수술인 인공관절수술은 흔히 무릎, 고관절, 어깨의 손상이 발생되었을 때 하는 수술 방식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으로 퇴행성관절염이 많은 어르신들에게 수술이 진행되게 되는데 인공관절 수술을 하고서도 재수술을 해야 하는건 아닌지 걱정도 되면서 인공관절의 수명은 얼마나 될까 고민하십니다.

인공관절 재수술과 수명에 대한 걱정없이 안전하고 성공적인 수술을 할 수 있는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에 대해 소개합니다.

 

 

# 인공관절 재수술이 되기 전... 관리가 중요

인공관절수술은 관절수술의 최후의 수단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의료진도 환자도 고심 끝에 결정하게 되는 수술 중 하나입니다. 이런 인공관절 수술을 다시 해야하는 상황이 온다면 환자나 보호자의 입장에서는 걱정과 불안, 그리고 지난 수술에 대한 후회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무릎 인공관절 재수술을 하지 않도록 인공관절을 환자에게 맞게 정확하게 삽입하여 성공적인 인공관절수술을 마치는 것, 그리고 인공관절 수술 후에는 환자의 적극적인 관리를 하는 것이 인공관절 재수술을 막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일 텐데요.

 

 

평균 인공관절 수명 : 15~20년

보통 인공관절의 수명은 15~20년 정도 되는데, 얼마나 환자가 수술 후 적극적인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서 인공관절 재수술을 하지 않고도 건강한 관절을 유지하면서 살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공관절을 새로 다시 삽입 해야 한다면, 그 어느 때보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공관절수술을잘하는곳은 보통 수술 범위를 최소화 하여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 손상으로 통증을 줄여 회복을 빨리 하여 재수술의 가능성도 적습니다.

 

 

# 웰튼병원 인공관절 수술

웰튼병원에서는 최소절개 인공관절 수술로 절개부위가 과거보다 절반이상 줄여 진행하기 때문에 합병증과 부작용의 위험을 낮추고, 조기재활과 빠른 일상 복귀를 돕고 있습니다. 약 9~10cm의 절개로 불필요한 근육 및 인대 손상을 줄여 유착을 줄이고 무릎 구부리기를 잘 하도록 해 줍니다.

 

 

특히 웰튼병원의 고관절 인공관절의 경우 세라믹 재질을 이용하여 인공관절 수명의 30년까지 연장되어 인공관절 재수술을 하지 않고도 평생을 건강한 관절을 유지하며 지낼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은 수술적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 성공적인 수술을 하는 것과 성공적인 수술 만큼 환자가 적극적으로 재활치료에 임하고, 퇴원을 한 후에도 정기적을 인공관절 상태를 점검하면서 본인의 관절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인공관절 재수술을 막고 긴 수명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