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질환 알고 치료하세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질환 알고 치료하세요.

웰튼지기 2017. 8. 1. 14:53

고관절 질환 알고 치료하세요.

<고관절질환 종류와 인공관절수술>

 

고관절 통증이 생기면, 통증이 허리에서 시작된 것인지 무릎통증이 있어서 고관절통증이 있는 것인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관절통증은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섣불리 인터넷에서 떠도는 운동법이나 자가치료로 내 고관절 통증 어떻게 해결해보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고관절 질환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관절 대표질환, '대퇴골두무혈성괴사'

질환 이름 자체도 생소하게 느껴지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고관절 질환 중 하나로 과다한 음주나 스테로이드 제제의 장기복용, 고관절의 심한 외상으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질환은 고관절에 혈액순환장애로 인해서 뼈가 괴사하여 고관절 부위에 통증이 느껴지고 양반다리, 사타구니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걸을 때도 통증이 있어서 절뚝거리게 되고, 심한 경우 다리 길이가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 고관절 퇴행성관절염

무릎이나 손목, 발목에 퇴행성관절염이 생기기도 하지만 고관절에서도 퇴행성관절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고관절 부위에 연골이 닳아 관절이 망가지며 통증과 관절운동 장애가 유발되는 질환으로 이 질환역시 순수하게 퇴행성변화에 의해서 발생하기 보다는 앞서 언급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나 선천성기형에 의해서 관절염의 빈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 고관절 골절 '대퇴골경부골절'

빗길이나 눈길 낙상사고, 그리고 스포츠 외상으로 인해서 생길 수 있는 고관절질환으로 대퇴골의 윗부분과 대퇴골두의 아랫부분까지 대퇴골 경부라고 하는데 이 대퇴골경부가 부러지는 것을 대퇴골경부골절이라고 합니다.

고관절 골절이 진행되면 통증이 매우 심하기 때문에 다리를 움직일 수 없고 걸을 수도 없기 때문에 골절 증상을 보이면 즉시 병원을 찾아 치료합니다.

 

 

# 선천성 고관절 탈구

선천적으로 태어날 때부터 고관절 부위가 어긋나 있는 질병으로 비정상적인 관절 위치 때문에 오리걸음처럼 뒤뚱뒤뚱 걷게 됩니다. 이를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으면 퇴행성관절염으로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관절질환들은 초기에 발견하면 약물이나 주사치료, 재활치료 등으로도 통증을 완화하고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발견이 쉽지 않아 이미 꽤 오랜시간 고관절 손상이 진행되었다면 고관절 수술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요.

 

 

고관절 부위는 관절자체가 매우 깊숙하게 위치하고 있어서 그 위치를 판단하는 것이 쉽지 않아 숙련된 의료진에게 치료 및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고관절 질환 중에서도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 골절이나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고관절 수술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숙련된 의료진에게 고관절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의료기술 '웰튼병원 고관절 치료'

웰튼병원은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풍부한 수술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최소절개술로 빠른 회복과 재활이 가능합니다.

특히 근육, 힘줄보존 최소절개 인공관절수술기법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최초로 고관절인공관절수술으리 수술법 모델로 선정되어, 세계 각국의 정형외과 의사들의 교육을 위해 DVD로 전달되고 있습니다.

 

*** 고관절, 증상은 비슷하지만 질환이 다를 수 있어 그 치료방법도 다를 수 있으므로 이를 바르게 진단하고 그에 맞는 치료법을 제시할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고관절 질환 알고 치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