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곳은 회복도 빠르다.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곳은 회복도 빠르다.

웰튼지기 2017. 7. 20. 14:49

무릎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곳은 회복도 빠르다.

<퇴행성관절염과 인공 관절 수술>

 

퇴행성관절염이나 외상성관절염, 류마티스, 결핵성 관절염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생긴 관절염은 그 손상 정도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지게 되며 인공 관절수술로써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에 좌식생활을 즐겼던 어르신분들은 무릎 통증을 쉽게 느끼게 되고, 나이가 들면 들수록 무릎 퇴행성관절염 때문에 무릎 인공 관절수술까지 하게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무릎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곳인 웰튼병원과 함께 인공 관절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릎 통증 심할 때까지 방치는 금물!

무릎 인공관절 수술까지 이어지는 경우는 무릎 통증이 너무 심해 거동이 불편해지거나 다리 변형(O다리, X다리)가 진행된 경우, 장기적인 물리치료, 주사치료, 보조기구로도 효과가 있지 않을 때입니다.

따라서 무릎 통증이 심하게 느껴져도 통증을 꾹꾹 참지 마시고 반드시 무릎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고을 찾아서 종합적인 검사 후에 그에 맞는 치료법, '연골재생술, 관절내시경시술, 인공관절 수술' 등을 선택해야 합니다.

 

 

# 무릎 인공관절 잘하는곳 선택이 중요한 이유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고난이도의 수술이므로 가장 먼저 수술적 경험이 많고, 무릎 관절 수술을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서울 웰튼병원은 5000례가 넘는 무릎 인공관절 수술 3500례가 넘는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을 기록하며, 인공관절 수술 잘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술적 경험이 풍부한 것도 사실이지만, 무엇보다 서울 웰튼병원은 수술 범위를 최소화하여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 손상과 통증을 줄여 빠른 회복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기존 수술 절개부위를 15~20cm에서 9~10cm 줄였으며 불필요한 근육 및 인대 손상을 줄임으로 수술 후 통증을 감소시키고 유착을 줄여 무릎의 각도가 잘 나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근육과 인대를 최대한 보존하여 무릎 인공관절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후 4시간 후부터 조기 보행이 가능하므로 회복이 빠릅니다.

무릎 인공관절 수술 잘하는 곳에서 진행된 관절수술은 조기 재활을 통한 근육, 인대의 유착 방지 및 근력 강화를 통해 통증을 감소시켜주고, 무통 치료 및 수술 부위의 통증치료를 통하여 기존 수술시 통증의 1/5정도로 줄여주어 회복을 돕습니다.

 

 

# 인공관절 수술 후에는 적극적인 재활 필요!

관절 수술이 진행된 후에는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 가정 재활교육, 1:1 전담치료 등 재활치료사의 치료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무리 근육과 인대 손상을 줄여 성공적인 인공관절수술이 되었다 하더라도 환자의 적극적인 재활 노력이 있지 않다면 회복은 더딜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입원 중에도 재활치료사와 적극적인 재활을 해야하고, 퇴원 후에도 주기적으로 통원치료, 자가 재활 훈련을 하면서 더욱 더 빠른 회복을 유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퇴행성관절염이나 여러 관절염으로 무릎인공관절수술을 해야한다면, 무릎 인공관절 수술 잘하는 곳을 찾아 빠른 회복을 유도할 수 있도록 수술 및 재활을 시작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