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 관절경수술잘하는곳 가자! 본문

웰튼병원/스포츠관절센터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 관절경수술잘하는곳 가자!

웰튼지기 2017. 7. 19. 14:43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 관절경수술잘하는곳 가자!

<어깨 회전근개파열 치료... 관절내시경?>

 

상하좌우 360도 회전이 가능하고, 움직임의 범위가 큰 관절인 '어깨'.

자유로움이 큰 부위인 만큼 어깨손상도 쉽게 나타나게 됩니다. 

어깨가 아프고, 움직이는 범위가 줄어들면 가장 흔히 알려진 오십견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오십견이 아닌 어깨 회전근개파열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 관절경수술잘하는곳인 강서 웰튼병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깨회전근개파열 = 어깨힘줄손상 질환

우리의 어깨 관절을 감싸고 있는 힘줄은 4개 (견갑하근, 극상근, 극하근, 소원근)

이 힘줄이 약해지거나 관절을 무리하게 사용하게 되면 힘줄은 자연스럽게 손상을 입게 됩니다.

어깨회전근개가 파열되면 팔을 들 때 통증이 생기고,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은 더 심해지고, 잠을 잘 때조차 어깨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어깨회전근개파열을 통증이 있음에도 단순 염증이나 근육통으로 생각하기 쉬어 집에서 자가치료를 실시하거나 치료를 서두르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고, 결국 만성화가 진행되어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관절경수술잘하는곳이 필요한 이유

물론 어깨회전근개파열이 있어 빠른 시일내에 인근 병원을 찾아 알맞을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옳은 방법이기는 하나, 이미 장시간 통증을 지속하거나 통증정도가 매우 심각하다면 수술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관절경수술잘하는곳을 찾아 전반적인 검사(X-ray, MRI)를 진행한 후 본인에게 맞는 치료를 찾아야 합니다.

 

 

치료의 시기가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퇴행성변화가 진행될 수 있고, 완전 파열의 우려도 있어 관절경수술잘하는곳을 찾아 종합적인 어깨상태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깨활동량이 많으신 분들은 꼭 병원을 찾아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만일 어깨 회전근개파열 진단후 수술을 해야 한다는 결정이 내려지면, 어깨회전근개파열 수술은 관절내시경을 이용해 진행하게 됩니다.

* 어깨회전근개파열 치료 : 관절내시경수술

7mm이하의 최소 절개를 통해서 카메라가 설치된 관절내시경을 삽입하여 병변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수술을 진행해 안전하고 부작용 없는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웰튼병원의 어깨회전근개파열 치료

웰튼병원은 무릎부터 고관절, 어깨, 척추와 같은 다양한 관절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또 프로야구선수 협회로부터 전문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스포츠손상으로 쉽게 발생하는 어깨회전근개파열 관절경수술잘하는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어깨 회전근개파열 수술이 진행된 후에는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을 통해서 회복기간을 단축시켜주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빠르게 해내도록 합니다. 어깨 회전근개파열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평소 스트레칭과 어깨근력강화를 통해서 회전근개파열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 웰튼병원 어깨회전근개파열 알아보기 >> https://goo.gl/wvjoa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