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알려드리는 인공관절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알려드리는 인공관절수술!

웰튼지기 2017. 7. 13. 16:00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알려드리는 인공관절수술!

<나이든 무릎, 인공관절수술로 젊음을 ~>

 

길을 걷다보면 주위에 다리가 O자형으로 휘어 뒤뚱뒤뚱 걸으시는 어르신들을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나이가 들면서 발생되는 무릎 퇴행성관절염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요즘 퇴행성관절염 환자가 왜 늘어나는지? 인공관절수술을 받은 분들이 많은지? 왜 그런지? 에 대해 무릎인공관절수술 잘하는곳 웰튼병원에서 인공관절수술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인공관절수술 병원이 왜 늘어날까요?

고령화사회로 접어든 우리 사회의 현상으로 인해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있어 퇴행성관절염 환자가 늘어나고 활발한 레포츠나 스포츠활동으로 인해 갑작스런 관절 손상, 낙상으로 인한 골절 등으로 환자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첨단 수술기법으로 환자들로 하여금 수술에 대한 심리적, 경제적 부담이 대폭 줄어들다보니 인공관절수술을 하는 환자도 예전에 비해 크게 늘어났습니다. 그러다 보니 인공관절수술을 하는 병원도 대폭 늘어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을 찾는 것이 예전보다는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퇴행성관절염이란?

우선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퇴행성관절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은 무릎관절의 연골이 닳아 생기는 질환입니다. 건강한 무릎관절은 관절을 이루고 있는 단단한 뼈의 말단에 충격을 흡수해주며 운동을 부드럽게 해주는 연골이라는 구조물이 매끄러운 모양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연골이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받으면 무릎연골이 닳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퇴행성 관절염입니다. 연세가 있으신 아버님 어머님의 무릎관절을 보면 대부분 이렇게 매끄러워야 하는 무릎연골이 세월의 흔적처럼 거칠거칠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공관절수술이  뭔가요?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이렇게 건강했던 무릎관절이 닳게 되면서 심한 무릎관절의 변형으로 걷기 힘들 정도로 일상생활이 안되는 분들에게 권하는 수술방법입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은 닳아진 관절면을 완전히 제거하게 됩니다. 그 자리에 특수 합금과 폴리에틸렌으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통증을 감소시키고 관절운동이 가능해지면서 동시에 안정성을 얻고 변형을 교정하여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케 해주는 수술입니다. 인공관절수술은 현재 고관절, 무릎관절, 어깨관절, 팔꿈치 관절, 발목 등에서 시행하고 있는데 고관절과 무릎관절, 어깨관절에 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어떻게?

최근 시행하고 있는 무릎인공관절수술은 수술 기법의 발달로 인해 수술시간이 1시간 이내로 짧아지고 하반신만 부분마취를 하므로 고령의 환자에게도 가능해졌습니다. 절개부위는 기존의 절반 정도에 불과한 8~10cm로 최소절개를 합니다. 최소절개술은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의 손상을 줄여주고 수술후 통증 및 자국 부위는 물론 회복기간도 단축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환자가 느끼는 통증은 예전보다 1/6 정도, 회복기간은 1/3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은 어떻게 수술하나요?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에서는 무릎통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소절개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소절개술을 통해 조기재활을 통한 근육, 인대의 유착 방지 및 근력 강화를 통해 통증을 감소시켜줍니다. 수술 후 4시간 뒤 보행을 하고 3~4일 정도 지나면 혼자 걸을 수 있을 정도로 호전됩니다. 2주 동안의 입원기간 동안 재활치료를 하면 퇴원시에는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좋아집니다.

 

 

세월의 흔적인 퇴행성 관절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곳 웰튼병원을 찾아서 상담도 받아보시고 치료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