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수술 성공적으로 하기!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수술 성공적으로 하기!

웰튼지기 2017. 7. 4. 13:44

무릎수술 성공적으로 하기!

<무릎 인공관절수술과 관리>

 

 

막상 수술을 해야한다는 진단을 받게 되더라도, 수술에 따른 비용부담도 클뿐만 아니라 평소 하고 있던 직장생활이나 가정활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되어 수술을 망설이거나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무릎수술을 성공적으로 하게 된다면 더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할 수 있다는 사실!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성공적인 무릎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수술 후 극심한 통증이 계속될까봐..

무릎수술을 막상 진행했는데도 불구하고 수술 후 극심한 통증이 계속될까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혹여나 뻗정다리가 되지는 않을까 염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수술 후 어느정도는 통증이 동반될 수 있지만 수술적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무릎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면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최소절개로 성공적인 무릎수술!

기존 수술 절개부위를 15~20cm였다면, 이를 9~10cm로 줄여 불필요한 근육 및 인대 손상을 줄이도록 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최소 절개를 통해서 수술 후 통증을 감소시키고, 출혈 및 흉터를 줄여 조기재활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이는 무릎수술 후 빠른 재활을 통해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웰튼병원 송상호 병원장]

 

# 무릎수술하고 나서도 무릎 손상될까봐

인공관절수술의 경우 수명은 10년 이상입니다.

인공관절의 수명을 걱정하고 무릎 수술 후 활동이나 운동을 제한하게 된다면 오히려 인공관절의 수명은 단축될 수 있습니다.

 

 

쓰지 않는 기계가 녹이 쓸어 고장나듯 우리의 인공관절 역시 사용하지 않으면 수명이 단축될 수 있으므로 무릎수술을 성공적으로 하는 방법은 바로 수술 이후의 본인의 적극적인 관리입니다.

숙련된 의료진에게 무릎수술을 받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은 적당하고 꾸준한 재활운동을 통해서 무릎수술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는 것!

재활에 소홀히 하거나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통증과 질환의 증상은 점점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후 성공적인 무릎 수술과 환자의 적극적인 관리는 탈구나 골절, 출혈과 같은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진이 수술을 권유하였다면, 더이상 치료를 미루지 않고 무릎 관절 수술의 경험이 많은 숙련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고 올바른 재활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년간 관절치료에만 집중하며 오래도록 끊임없이 관절에 대해 연구하는 웰튼병원!

성공적인 무릎수술! 바로 끊임없이 노력하고 집중하는 그런 병원이 아닐까 합니다.

아픈 고객의 마음까지 헤아리며  앞선 의료기술로 업계를 리드하는 메디컬 솔루션, 웰튼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