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치료 받기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치료 받기

웰튼지기 2017. 6. 13. 14:03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알려드려요~

<무릎수술은 수술경험이 풍부한 인공관절수술잘하는 곳에서 치료받으세요>

 

오늘은 무릎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무릎 인공관절수술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합니다. 무릎인공관절환자분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원인이 무엇인지?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에서 알려드립니다.

 

고령화 되어가는 사회적 현상으로 인해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있어 퇴행성관절염 환자가 증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활발한 레포츠나 스포츠활동으로 인한 갑작스러운 관절은 손상, 낙상으로 인한 골절과 외상후 관절염 환자의 수가 늘어나기 때무입니다. 수술기법이 날로 비약적으로 발전되어 환자들로 하여금 수술에 대한 심리적이나 경제적 부담이 줄어들다보니 인공관절수술환자들도 예전에 비해 늘어나고 있습니다.

초기 퇴행성관절염이 경우 통증을 완화하는 약물치료나 주사치료, 운동 치료 등을 통해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잇으며 위와 같은 보존적인 치료방법들로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보다 적극적인 인공관절수술이 그 대안이 됩니다. 퇴행성 말기의 증상으로는 먼저 극심한 통증을 말할 수 있습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을 결정한 대부분의 환자의 경우 잠 못 이루는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며 걷기와 같은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인공관절수술은 특수 합금과 폴리에틸렌으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삽입하여 통증을 감소시키고 관절운동이 가능하게합니다. 이와 동시에 안정성을 얻고 관절의 변형을 교정하여 일상적인 생활이 가능하게 해주는 수술입니다. 현재 고관절, 무릎인공관절, 어깨관절, 팔꿈치관절, 발목 등에서 시행하고 있는데 주로 고관절인공관절수술, 무릎인공관절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인공관절수술은 고난도 수술법이라 인공관절수술잘하는곳에서 치료를 받아야 그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관절염이 심해지면 비정상적으로 새로운 뼈가 자라거나 내반 변형(안쪽으로 다리가 휘는)이 생겨 걸음걸이가 변하고 걷기가 어려우며 모든 생활에 제약을 받게 됩니다. 정상적인 생활이 어렵기 때문에 최근에는 우울증까지 함께 불러 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듯 무릎인공관절수술은 통증을 해소하고 무릎관절의 기능을 정상으로 회복시켜 건강한 생활을 되찾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수술법의 발달로 수술시간이 1시간 정도로 짧아지고 하반신만 부분 마취를 하기 때문에 고령의 환자에게도 가능해졌습니다. 절개부위는 기존의 절반 정도인 8~10cm으로 최소절개를 하게 됩니다. 인공관절수술잘하는웰튼병원에서는 최소절개술과 수술마무리 단계에서 시행하는 통증 조절 주사로 인해 수술 후 4시간 뒤 걷기가 가능합니다. 절개부위를 최소화한 수술기법은 불필요한 근육과 인대의 손상을 줄여 수술 후 통증과 흉터 자국은 물론 회복기간까지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릎인공관절수술 후 굴곡운동이 잘 안되는 이유 중에는 수술 후 수술부위의 유착이 있는데 주변 조직들이 서로 들러붙은 유착현상이 해소되지 않으면 무릎을 구부리고 펴는 운동이 어렵습니다. 관절 내 유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술 후 물리치료나 조기 재활이 매우 중요하며 최소절개술은 이러한 조기 재활을 가능하도록 해주는 고난이도 무릎인공관절수술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