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통증의 시작,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통증의 시작,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술?

웰튼지기 2017. 6. 12. 14:14

고관절통증의 시작,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술

<퇴행성 고관절염 증상부터 수술까지>

 

행성 관절염은 무릎이나 허리에도 생길 수 있지만, 고관절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퇴행성고관절염이 진행되면서 고관절 통증이 생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웰튼병원과 함께 고관절 통증부터 고관절 인공관절수술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연골이 닳아 망가지는 고관절염

퇴행성 고관절염은 고관절 부위에 연골이 닳아 관절이 망가지며, 고관절통증과 관절운동 장애가 유발되는 질환으로 순수하게 퇴행성변화에 의해 발생하는 관절염보다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나 선천성 기형에 이차성 관절염이 원인이 되어 나타납니다.

# 퇴행성고관절염 대표 증상 : 고관절 통증

증상은 보행시나 활동에 의해 악화되는 넓적다리 부근인 서혜부 통증이 주된 증상이고, 둔부나 대퇴부 혹은 슬관절부까지 통증이 퍼지게 되면서 고관절의 가동범위가 좁아지게 되어 걷는 것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 고관절 통증과 함께 양쪽 다리 길이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을 보인다면 하루 빨리 정형외과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그에 맞는 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퇴행성 고관절염은 대부분 엑스레이 사진으로 진단이 가능하며, 초기에는 약물치료, 물리치료, 운동치료 등을 시행하다 최후의 수단으로 수술을 결정하게 되는 경우에는 고관절인공관절 치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술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술은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로 대체해 통증을 없애고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수술로, 성공적으로 수술이 진행되면 빠르게는 4시간 후에도 조기보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빠른 회복이 가능한 이유는 근육/힘줄 보존 최소 절개수술을 통해 신체 손상을 최소화 하기 때문에 가능해지는 것인데요. 웰튼병원에서는 최소 절개 및 고난이도 수술, 그리고 1:1 첨단 재활치료를 통해 성공적인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술과 빠른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수년간 인공관절 수술적 경험을 갖춘 의료진과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을 통해 환자의 빠른 회복을 유도하는 강서구 정형외과, 웰튼병원!

☞ 정확한 상담을 원하시면,

웰튼병원 온라인 상담 및 대표전화 02-2690-2000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