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수술 입원부터 재활까지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관절수술 입원부터 재활까지

웰튼지기 2017. 4. 17. 15:04

관절수술 입원부터 재활까지

<끝까지 책임지고 치료하는 웰튼 무릎 인공관절수술>

 

 

무릎은 보통 40대에 접어들게 되면서 퇴행성 변화가 가장 많은 관절 중 하나이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가 소홀하다면 이상이 생길 수 있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노화로 인한 연골 손상과 지속적인 마찰로 인한 퇴행성관절염은 방치하게 되면 통증이 비례하여 높아지며 O자형으로 휘어 다리를 절게 되는 상황까지 발생하여 일상생활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퇴행성관절염의 단계

관절염은 크게 초기, 중기, 말기로 나뉘어 단계에 따른 치료법 또한 다릅니다. 초기의 경우 운동과 함께 약물치료를 통한 관리로 문제가 없지만 방치하게 된다면 관절이 심하게 변형됩니다.

1. 지속적인 관절부위의 무리한 사용

2. 과체중으로 인한 관절과 연골에 무리한 힘의 가중

3. 관절 부위의 외상 등 기타 이류로 발생

위와 같은 경우에 특히 관절염의 진행속도가 더욱 빠를 수 있어 조기치료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말기의 퇴행성관절염은 수술적 방법을 통한 치료가 필요하게 되는데 그렇다면 무릎인공관절 수술이 필요한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가만히 있어도 무릎통증이 심한 경우

2. 딛고 다닐 때 심한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있는 경우

3. 무릎 통증으로 잠을 깨거나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

4. 무릎 통증 때문에 진통제를 복용하며 진통효과가 미비한 경우

5. 통증이 심각하여 계단을 오르내리기 벅찬 경우

6. 양반다리를 하기 힘들 정도로 통증이 있는 경우

7. 다리가 변형되어 O자형으로 심하게 휘어 절게 되는 경우

 

 

무릎 인공관절 수술은 특수 금속으로 제작된 인공관절을 본래의 기능을 다하지 못하는 손상된 관절을 제거하고 삽입함으로써 본래의 기능을 되살리고 통증을 없애주는 수술을 말합니다.

뼈의 겉면을 다듬고 얇은 특수 역하를 하도록 하여 관절이 유연하고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해줍니다. 최근 점점 빠르게 의학기술의 발달로 이전보다 더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게 수명도 길어져 관리만 잘한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관절수술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송상호 병원장님이 직접 모든 수술을 집도하며 타 병원과 달리 10cm미만의 최소한의 절개부위를 통해 모든 수술이 완료되기 때문에 특성상 여성환자가 많은데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수술 후 4시간 후부터 인공관절 적응 재활이 가능하여 빠른 회복과 일상복귀가 가능합니다.

 

무릎 관절수술은 성공적인 수술도 중요하지만 사후관리와 재활운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수술 후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을 정도의 활동이 가능해진다면 걷는 패턴과 감각을 되찾아주는 운동을 병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초기에 병을 치료하여 증상을 최소화하고 병의 진행을 지연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방법이겠죠?

만약 비만이 있는 경우 체중을 줄여 무릎에 가해지는 힘을 감소시키며 체중이 무릎에 전달되지 않는 자전거 타기와 수영 및 달리기와 에어로빅 등의 운동이 좋습니다.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한 웰튼병원은 오직 환자만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10년 이상 수술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와 보호자분들이 안심하고 병원에 맡길 수 있게 배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환자분들에게 보다 앞서가는 의료기술로 활기 넘치는 발걸음이 되도록 노력하는 병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