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찾아서 강서구로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찾아서 강서구로

웰튼지기 2017. 4. 10. 18:12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찾아서 강서구로

<관절내시경 치료 병원 웰튼병원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치료받으세요!>

 

따스한 봄기운이 가득해진 봄철에는 스포츠 인구 또한 늘어나 무릎과 어깨의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비례하여 늘어나게 됩니다.

겨울 동안 줄어든 활동량으로 근육과 인대가 약해진 상태에서 무리한 운동이나 활동이 아니더라도 관절에 무리가 오기 쉽습니다.

 

조기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안되면 수술이 필요한 어깨회전근개파열

흔한 부상 중 하나인 어깨회전근개파열은 어깨를 지탱하는 4개의 힘줄의 손상으로 어깨 관절이 팔을 들어올리기 위해 삼각근을 수축시킬 때 관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이 힘줄의 손상으로 인해 수면이 힘들고 어깨 위로 물건을 드는 동작으로도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대부분 오십견과 어깨회전근개파열의 증상을 햇갈려하는데 오십견은 관절 가동 범위가 제한과 통증이 오는 질환으로 어깨 전체적인 통증이 생기며 회전근개파열의 경우 능동적인 팔 올림이 힘들고 옆에서 도와주면 팔을 올릴 수 있지만 유지가 불가능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보존적 치료를 위한 자가 운동 치료를 시행하게 되며 치료 후의 통증은 주사 요법이 병행됩니다. 적절한 치료가 제대로 안될 시에 원래의 뼈 부착 부위에 다시 힘줄을 연결하는 관절내시경 치료가 필요합니다.

꼼꼼한 치료를 요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꼭 관절경수술잘하는곳을 통해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겠죠?

 

무릎 관절내시경 치료

우리 몸의 큰 관절인 무릎은 외부의 작은 충격에서도 손상이 되기 쉽습니다. 뼈의 구조가 불안정하고 다리의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기는 퇴행성관절염 뿐 아니라 활동이 많은 젊은 사람들에게서는 외상이나 슬개골 연골연화증, 힘줄염 등도 흔하게 발병하게 됩니다.

 

 

 

무릎 관절내시경 치료는 절개부위가 크지 않고 수술 부위에 내시경 카메라 삽입을 통한 직접 수술 부위를 확인하며 진행되는 최소 침습 수술입니다. 보존적 치료에 의해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인공관절치환술을 하기에 관절 상태가 양호한 경우, 관절내시경 수술을 통해 최소한의 절개로 수술이 진행됩니다.

 

웰튼병원의 관절내시경 치료는 최소절개로 인해 통증이 적고 흉터에 부담음과 동시에 진단과 치료가 동시에 정확히 이루어져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합니다.

무릎관절염 예방을 위해 평소에도 무릎에 과도한 충격이 가해지는 활동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운동으로 생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