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빠른 치료가 빠른 행복의 길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빠른 치료가 빠른 행복의 길

웰튼지기 2017. 3. 28. 17:11

무릎인공관절수술 빠른 치료가 빠른 행복의 길

<노년의 평화로운 삶을 저해하는 퇴행성관절염 이제 인공관절수술 하세요!>

 

따뜻한 봄이 찾아왔지만 한결 가벼운 옷차림이 가능하여도 밝게 웃으며 외출이 힘든 노년층에게는 무의미 할 수도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가 지속되면서 고질적인 질환인 퇴행성관절염에 시달리는 분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적극적인 치료 및 무릎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하지만 만성질환에 따른 합병증 등과 수술에 대한 두려움으로 수술을 꺼리는 노인들이 많다고 하니 안타깝습니다.

 

최근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인공관절 수술이 좀 더 과학적이며 정교해졌으며 그에 따른 특수재질로 인공관절의 수명이 과거에 비해 약 10년 이상 증가하여 노년층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최근 자료에 따르면 70세 이상의 환자들이 4년만에 38% 이상이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받았으며 80세 이상의 고령에서는 2배가량 늘어났지만 아직도 약물치료 및 민간요법에 의존하는 분들이 많아 주변 및 가족들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무릎인공관절의 마모도에 따라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관절염 말기의 경우 무릎의 뼈와 뼈가 맞닿아 극심한 통증을 일으킴과 동시에 다리길이가 짧아지며 일자의 곧은 다리가 아닌 O자형으로 심하게 변형되게 됩니다.

 

 

웰튼병원은 무릎과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위주로 진행하는 병원으로 타 병원과 달리 근육과 힘줄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10cm미만의 최소한의 절개부위로 수술이 진행되어 빠른 회복이 강점입니다.

특히나 퇴행성관절염의 특성상 여성들에게서 많이 찾아볼 수 있어 흉터 및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다년간의 노력으로 만들어진 체계적인 재활시스템의 구축으로 퇴행성관절염 초기부터 무릎인공관절수술 후까지 1:1 맞춤 재활치료를 통해 보다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합니다.

인공관절수술 4시간 후부터 물리치료사가 동행하에 기본적인 보행연습을 통한 재활이 바로 시작되며 2주간의 재활과 치료를 병행하여 이후 정상적인 보행으로 퇴원이 가능하니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시기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절염 환자들은 심한 무릎 통증으로 거동이 불편하고 가정과 사회 활동이 위축되어 우울 증세를 보이는 환자들도 많습니다. 고령이거나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 안전성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 인공관절수술인 만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