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웰튼 인공관절치환술 관절수술 잘하는곳에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웰튼 인공관절치환술 관절수술 잘하는곳에서

웰튼지기 2017. 3. 13. 18:12

웰튼 인공관절치환술 관절수술 잘하는곳에서

<무릎 통증의 최후의 보루 인공관절치환술에 대해 소개합니다>

 

 

날이 갈수록 고령화 사회가 되어가며 관절 건강의 적신호로 볼 수 있는 퇴행성관절염을 치료하기 위해 정형외과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노년층에서는 아직까지 병원 방문을 하여 적극적인 치료보다는 진통제 및 민간요법에 의존하며 통증을 참다가 일상생활이 불가능해져 뒤늦게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많아 안타깝습니다.

웰튼병원이 알려드리는 퇴행성관절염 치료 시기와 단계별 치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이란?

퇴행성관절염은 무릎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닳아 관절을 이루고 있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으로 염증과 통증이 동반되는 50대 이상의 70% 이상이 겪는 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가벼운 무릎 통증이라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 상태가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병원을 방문해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흔히 남성들보다는 50대 이상의 폐경기 여성에게서 더욱 높게 발병되는데 폐경 이후 여성호르몬 분비가 급격히 감소하여 골밀도 또한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퇴행성관절염 치료는?

최우선적으로 현재의 관절염 진행 상태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관절염이 있다고 인공관절치환술을 시행하는 것이 아닌 초기에는 물리치료와 약물로 진행속도를 늦추는 치료를 우선하지만 말기의 통증이 심각한 관절염은 인공관절치환술이라는 관절수술을 통해 전체적인 개선이 가능합니다.

흔히 오다리라 불리는 O자형으로 심각하게 다리뼈가 변형되어 회복이 불가능한 경우 인공관절치환술을 통해 무릎의 본래 기능을 되돌리고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웰튼병원은 관절 치료를 위주로 진행하는 병원으로 타 병원과 차별화된 수술법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8~10cm 미만의 최소절개술을 통한 근육힘줄보존 수술로 빠른 회복이 가능하며 조기재활운동이 가능하여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무릎 인공관절치환술의 경우 여성분들의 환자 비율이 앞서 말했듯이 많은데 절개부위가 작아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만족도가 높습니다.

 

 

무릎 관절수술은 의학기술의 발달로 점차적으로 인공관절의 수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세라믹, 합금 등 특수 제작되어 인체에 전혀 해가 없으면서도 본래 환자 본인의 관절인 것처럼 운동이 가능하게 해주는 인공관절로 15년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고 알려졌습니다.

수술 후 관리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관절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역량에 따라서도 인공관절의 수명이 좌우할 수 있다고 하니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병원에서 치료 받는 것도 중요하겠죠?

 

 

웰튼병원은 관절수술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병원답게 무릎, 어깨, 고관절에 맞는 각각의 다양한 운동기구와 재활기구가 준비되어 있어 1:1 맞춤 재활프로그램으로 수술 2주뒤에는 정상적인 보행으로 퇴원이 가능하게끔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한 웰튼병원은 과잉진료가 아닌 항상 정직한 진료로 환자분들을 부모님을 대하듯 성심껏 치료하여 밝은 웃음을 선물 해드리도록 항상 노력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치환술에 대한 관절염 극복수기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