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 이제 참지 말고 인공관절수술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 이제 참지 말고 인공관절수술

웰튼지기 2017. 3. 8. 17:28

고관절통증 이제 참지 말고 인공관절수술

<방치된 고관절통증 빠른 진단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

 

무릎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관절로 알려진 고관절! 엉덩이와 다리의 연결부위로써 체중을 하지에 전달하고 안정된 보행 자세를 유지해주며 운동 시 신체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만약 고관절통증이 있다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것으로 보고 빠른 조취와 치료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은 운동과 낙상으로 인해 부상을 당하기 쉬우며 만약 부상으로 인해 골절로 이어진다면 다양한 합병증으로 인해 사망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골절 환자들은 대부분 고관절통증이 극심해지며 정상적인 보행은 거의 불가능할 정도로 후유증이 심합니다.

최근 노인 인구의 증가로 고관절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낙상 뿐 아니라 고관절 염증 등으로 인해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아 고관절의 안정성과 운동성의 유지가 필요합니다.

 

 

고관절의 건강을 위한 첫 걸음은 적절한 체중 유지입니다. 고관절은 평소 체중의 3~10배까지 하중이 가해지기 때문에 과체중은 무리를 주어 수명을 줄어들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피해야 할 행동은 과도한 움직임으로 대퇴골과 골반뼈의 부딪힘입니다. 반복적인 무리한 움직임으로 고관절을 감싸고 있는 비구순이나 연골의 손상을 줄 수 있으며 쪼그려 앉거나 다리를 꼬는 자세는 고관절과 무릎에 안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 국가에서 전체 고관절 질환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것은 '대퇴골두무혈성괴사'입니다. 골반뼈와 맞닿은 대퇴골의 위쪽 끝부분인 대퇴골두로 가는 혈액순환이 장애를 받아 뼈조직이 괴사하는 질환으로 매년 4,000명 이상의 환자가 발생하여 웰튼병원으로 진료 및 인공관절수술 문의가 많은 질환이기도 합니다.

주로 30~ 50대의 남성들에게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고관절의 뼈 조직의 손상으로 고관절통증이 점점 심해지며 다리를 절거나 걷기 힘들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누워있는 경우에 통증이 덜해지는 경우도 있어 행동반경이 줄어들게 됩니다.

 

웰튼병원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고관절 및 무릎관절 수술병원으로 매년 많은 관절환자분들을 진료하고 약물치료부터 인공관절에 이르는 단계별 치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은 8~10cm의 최소한의 절개로 수술이 진행되며 근육과 힘줄을 그대로 보존한 상태로 수술이 진행되어 빠른 회복과 빠른 조기재활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고관절통증이 있다고 하여 무조건 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질환의 진행 정도와 위치에 따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 병원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수술 후에도 지속적인 병원 관리가 가능하며 물리치료와 재활치료가 체계적인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인공관절수술의 핵심리더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02-2690-2000 으로 문의 주시면 상담 및 예약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