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인공관절수술 받아야 할 시기!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인공관절수술 받아야 할 시기!

웰튼지기 2017. 3. 7. 09:50

인공관절수술 받아야 할 시기!

 

안녕하세요 웰튼병원입니다. 오늘은 인공관절수술을 받아야 할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 사회는 점점 고령화 사회가 되어서 중장년층에서 쉽게 발생되는 퇴행성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환자가 점차 늘고 있습니다. 실제로 매년 4% 정도의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질환은 뼈와 뼈 사이 연골이 손상되거나 뼈와 인대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관절을 많이 사용하면서 이를 보호하는 연골이 닳게 되어 생기는 질환입니다.

 

 

그렇다면 진행단계는?

증상으로 인해 퇴행성 관절염 시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계단을 오르내리는 행동으로 가벼운 통증이 생기면 초기단계, 앉았다 일어났다 같은 가벼운 운동으로 통증이 발생되면 중기, 통증이 극심하면서 계속해서 나타난다면 말기입니다.

 

진행단계에 따른 치료법은?

 

진행초기에는 무릎수술 없이 물리치료나 약물치료 등 보존적인 치료를 통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상당히 진행된 단계인 경우는 인공관절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무릎 인공관절수술은 통증을 일으키는 연골을 대신해 인체에 무해한 인공관절을 끼우는 수술입니다. 

인공관절수술을 받아야 하는 시기는?

 

말기의 퇴행성 관절염은 연골이 닳고 닳아 뼈가 서로 맞닿기 때문에 극심한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합니다.  인공관절수술은 의료기술의 발전과 함께 충분한 재활치료로 인해 후유증은 감소되어 안심하고 수술을 결정하셔도 됩니다. 무엇보다도 지긋지긋한 무릎통증을 해결해줄 수 있어 환자분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어떠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웰튼의 수술은?

 

저희 웰튼병원에서는 인공관절수술로 유명한 병원이며, 체계적인 수술 시스템 및 재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선 세밀한 인공관절 무릎수술로 타병원과는 다르게 8~10cm 미만의 절개를 통해 모든 수술이 진행되어 출혈이 적고 근육과 힘줄이 손상없이 보존되어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무릎 수술 4시간 이후부터 걷기 연습을 진행하게 되며, 평소 무릎을 괴롭히던 통증이 사라져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이와 더불어 수술실은 무균청정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어 감염의 발생률도 최소화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재활시스템은 어떤지?

웰튼병원에서는 무릎 인공관절수술 후 재활을 위해 치료사들이 집중케어해드리고 있습니다. 1:1전담 프로그램을 통하여 무릎 수술후 빠른 일상복귀로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삽입된 인공관절이 본래의 몸 일부처럼 문제없이 사용가능하게끔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공관절수술시스템을 통하여 치료받은 환자분들이 전문 물리치료사들의 땀과 노력으로 빠른 회복에 대한 감사함과 만족감을 표시하는 환자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환자분들의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꾸준한 관리를 통해 수명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리 하지 않는 재활 운동과 생활습관 교정이 필요합니다. 좌식보다는 의자에 앉기, 자전거 타기와 수중운동을 통해 무릎건강이 좋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릎수술 후 사후관리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