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무릎인공관절수술 신중한 선택이 중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무릎관절)

무릎인공관절수술 신중한 선택이 중요!

웰튼지기 2017. 2. 16. 14:10

무릎인공관절수술 신중한 선택이 중요!

무릎이 아파서 움직이지 못한다면?

젊어서는 허리도 튼튼하고 무릎도 건강하고 피부가 좋았을지 몰라도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탄력성이 떨어지고 관절, 척추도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병원을 많이 찾게 됩니다. 노인성 대표 관절질환인 퇴행성 관절염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에 맞는 무릎인공관절수술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이렇게 진행됩니다!

 

이럴 경우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무릎통증이 매일 매일 진행될 때, 무릎통증으로 일상생활에서 걷는 것 조차 힘들 경우, 무릎이 굳어 움직임이 불편하거나 무릎에 힘이 없어 덜렁거리면서 통증이 동반될 때, 다리가 O자 형태로 많이 휜 경우 정말 심각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 해당된다면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과 힘줄을 보존하는 최소 절개술

기존의 절개 부위를 15~20cm 에서 9~10cm로 50%를 줄였습니다. 이로 인해 근육 및 인대 손상을 줄여서 수술후 통증을 감소시켰습니다. 관절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 하기 때문에 수술후 회복기간까지 줄였습니다. 수술로 인한 출혈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을 뿐 아니라 조기 재활까지 가능해 고령희 환자분에게 적합한 수술법입니다.

 

치료후에도 꾸준한 재활치료가 무엇보다 중요

무릎인공관절수술을 받은 후에는 계속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수술이 잘 되었다고 하더라도 수술 이후 재활치료가 병행되지 않으면 수술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오랫동안 무릎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재활 치료를 꾸준히 받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무릎인공관절수술이 무서워서 망설이시는 분들은 더이상 주저하지 마시고 저희 웰튼병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2016년에 무릎인공관절 수술 5000례를 달성한 웰튼병원은 오랜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어 안전하게 수술 받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