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수술 인공관절수술 병원에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수술 인공관절수술 병원에서

웰튼지기 2017. 1. 23. 17:26

고관절수술 인공관절수술 병원에서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웰튼병원의 고관절수술은?>

 

 

매년 설과 추석을 전후하여 고관절수술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대퇴골두무혈성괴사가 많은데 고관절에 무리가 가는 좌식 생활을 피해야 하지만 차례상을 준비할 때 또는 모임에서 양반다리 또는 쪼그려 앉아 일을 하는 경우가 많아 더욱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인공관절수술 필요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골반뼈와 맞닿고 있는 넓적다리 뼈의 윗쪽 끝부분인 대퇴골두가 혈액순환이 안되면서 뼈조직이 썩는 질환으로 괴사된 뼈에 압력이 지속적으로 가해지면서 괴사 부위에 골절로 인한 통증이 시작되며, 이어서 괴사 부위가 함몰되어 고관절 자체의 손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원인은?

생소한 질환인 고관절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전체적인 고관절 질환의 70%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주요 원인이 밝혀진 바 없지만 과다한 음주, 스테로이드의 사용, 신장 질환, 통풍 등 다양한 위험 인자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발병 초기 특별한 증상은 없지만, 괴사가 진행된 후 골절이 발생하면서 엉덩이와 넓적다리 주변에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점차 걷거나 계단을 오를 때 절뚝이게 되며, 괴사 부위 함몰로 인해 다리 길이의 변형이 생기게 되어 결국 말기에 고관절수술인 인공관절수술을 받아야 할 확율이 높습니다.

특히나 고관절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양반다리와 쪼그려 앉는 자세는 골반과 사타구니 부위의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웰튼병원에서는 종합적인 초기부터 말기까지의 대퇴골두무혈성괴사를 치료 가능하지만 대부분 초기 증상을 쉽게 알아채지 못해 고관절과 넓적다리 주변 통증이 발생하거나 양반다리가 불가능하다면 신속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웰튼병원은 타 병원과 달리 관절수술에 특화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절병원으로 매년 많은 분들이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하여 방문해주시고 있습니다.

 

웰튼병원 인공고관절수술은?

타병원과 달리 8~10cm미만의 최소절개를 통한 고관절수술이 가능하며 근육과 힘줄의 손상이 거의 없어 빠른 회복과 함께 수술 후 4시간 후부터 보행연습이 가능합니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한 관절수술로 불가능하거나 정상적인 보행이 어려우신 분들도 빠른 재활프로그램을 통해 2주후에 목발 없이 편한 발걸음으로 대부분 퇴원이 가능하여 만족도가 높습니다.

 

고관절수술의 성공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사후관리와 재활치료가 중요한데 웰튼병원에서는 다년간의 노하우를 통해 인공관절수술 퇴원 환자분들에게 퇴원 후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재활운동과 금기자세, 운동법을 교육시켜드린 후 퇴원하고 있습니다.

 

 

2016년 기준 2500건 이상의 고관절수술 집도를 한 송상호원장님은 3000건 달성이 눈앞에 있으며 앞으로도 고관절통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분들에게 편안한 발걸음이 가능하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는 인공관절 병원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