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통증 인공관절치환술 언제 어디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통증 인공관절치환술 언제 어디서?

웰튼지기 2017. 1. 12. 17:10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 언제 어디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인한 고관절 통증 인공관절수술로 통증에서 해방>

 

길을 걷다가 어느 순간 갑작스러운 고관절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고관절이 어디에 있는 관절인지도 모르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고관절이란?

고관절은 우리 몸에서 엉덩이 뼈와 허벅지 뼈를 연결해주는 부위로 우리 몸에서 무릎관절 다음으로 큰 관절로 본래의 제 기능을 못하게 된다면 인공관절치환술이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부위인 만큼 움직임이 많은 부위이기도 하여 어깨처럼 자유롭지만 손상이 자주 생길 수 있으며, 연골이 마모되어 관절염이 되어버릴 경우 조그마한 자극에도 극심한 고관절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관절 연골이 마모된다면 관절염의 시작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연세가 많을수록 신체의 뼈조직이 약해져 약간의 충격으로도 고관절 골절이 올 수 있으니 신경써야 되는 부위입니다.

실제로 노년층의 경우 낙상사고의 위험이 높아 골절로 인공관절치환술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관절 통증 치료는?

당연히 고관절수술을 집중적으로 치료가 가능한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고관절 치료와 인공관절치환술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의료진에게 진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외상으로 생기는 골절과 염증으로 생기는 고관절염으로 나뉠 수 있는데 나이가 들어 마모된 관절이 서로 맞부딪히면서 극심한 고관절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고관절 관절염의 자가 진단방법은?

1. 허벅지의 앞쪽이 뻐근하며 많이 걸으면 엉덩이가 쑤시고 아프다.

2. 양반다리가 불편하거나 할 수 없게 되며, 고관절이 주저앉아 다리가 짧아진다.

3. 허리디스크와 비슷하게 다리저림 현상이 있다.

4. 계단을 오르내릴때 고관절 통증이 심하다.

 

위와 같은 증상의 경우 전문의를 찾아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며 대부분이 고관절통증이 지속됨과 함께 인공관절치환술에 대한 거부감과 부작용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최소절개술을 통한 근육과 힘줄을 보존한 인공관절치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웰튼 인공관절치환술은?

고관절통증을 보존적 치료로 참다가 마지막에 하게 되는 수술로 야구글러브 안에 야구공이 들어간 모습을 연상시키는 고관절부위를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수술로 고관절수술을 해야하는 대표적인 질환은 대퇴골두무혈성괴사입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치환술을 잘하는곳에서 해야만 하는 이유는?

1. 고관절수술은 1시간에서 1시간 30분 가량 소요되는데 몸 깊숙히 위치한 고관절을 교체하는 고난이도 수술입니다.

2. 근육과 힘줄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빠른회복이 가능해야 합니다.

3. 수술과 동시에 물리치료와 재활치료가 가능한 병원에서 약 2주간 수술 후 사후관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인공관절치환술 병원 웰튼병원의 수술 후기를 확인하시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