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통증 인공관절수술 어떤것인가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통증 인공관절수술 어떤것인가

웰튼지기 2017. 1. 9. 17:06

고관절 통증 인공관절수술 어떤것인가

<참기 힘든 고통 고관절 통증이 있다고 무조건 인공관절수술?>

 

 

추운 겨울이 지속되면서 온몸을 움츠리다 못해 난방을 해야 되는지 망설이는 날씨가 계속 되면서 평소에 아무렇지도 않았던 곳이 여기저기 쑤시고 아파오는 것 같으며 특히나 고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나 겨울철 고관절통증이 심해진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아져 인공관절수술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도 비례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고관절통증을 불러일으키는 대표적인 질환은?

퇴행성고관절염

무릎관절염과 마찬가지로 나이가 들어 연골이 닳아 없어지면서 국소적 퇴행성 변화가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원인은 불확실하나 노화현상이나 체중과 관계가 깊은 질환으로 관절을 이루는 두 개의 뼈가 직접적인 접촉이 되면서 경화, 관절 주변 뼈의 과잉형성, 관절 변형 등의 발생으로 고관절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

비교적 젊은 나이에 20~40대 사이에 주로 발생하는 관절 괴사 질환으로 극심한 고관절통증을 불러일으킵니다. 이름 그대로 대퇴골두가 괴사되는 질환으로써 고관절 부위의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혈액공급과 산소공급 문제로 괴사가 진행되며 결국 무너져 내려 운동장애가 발생합니다.

대부분 인공관절수술이 결국 필요하게 되며 초기 증상이 없고 양측성을 갖고 있습니다.

 

 

고관절골절

대부분이 노년층에서 주로 발생되며 최근 고관절 골절 발생 빈도가 인강의 수명연장과 함께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넘어짐과 동시에 충격을 주는 것이 주원인이 되는데 노인에게서는 위험에 반응하는 보호반응이 부적절하고 고관절주위 근육과 지방조직이 적어 완충작용이 적으며 골다공증으로 인한 골의 강도가 약하여 이 부위에 자주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고관절골절은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며, 그 치료로는 골절 부위에 철심을 박는 고정술, 또는 인공관절수술이 좋은 치료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인공관절수술이 필요한 고관절통증 질환은 강직성척추염, 선천성 고관절이형성증, 류마티스관절염 등이 있습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이란?

고관절질환으로 인한 인공관절 수술 시 고관절 머리부분의 대퇴골두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금속이나 세라믹으로 된 인공 골두를 대퇴부에 삽입하고 골반 뼈에서 관절 면을 이루고 있는 비구를 다듬어서 인공 비구를 삽입하게 됩니다. 삽입된 인공물이 접촉하는 부위는 마찰을 최소화하도록 만들어져 있어 원활한 관절움동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의 목적은 수술 전의 고관절통증을 제거하고 고관절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운동력을 회복과 함께 다리의 변형을 교정하는 수술법입니다.

고관절인공관절수술의 대상은 외상과 질병에 의해 손상 받은 관절에 대해 시행하는데 외상에 의한 경우는 고관절 주위에 골절이 있을 때이며 뼈를 맞추고 고정하는 수술보다는 처음부터 인공관절로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태가 이에 해당하게 됩니다.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은 앞서가는 최신 의료기술을 통해 최소절개로 근육과 힘줄을 보존하여 수술 후 고관절 탈구를 막기 위한 6주간의 누워 지내야 하는 시간이 없어지기 때문에 병상에서 빨리 일어나 조기재활이 가능하여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치료법입니다.

고관절통증 환자분들의 건강한 발걸음을 웰튼병원이 응원합니다.

 

 

세계로 뻣어가는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병원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였으며 지금도 웰튼병원의 인공관절수술 방법을 배우기 위해 각국에서 방문하여 교육받고 있습니다.

건강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고관절통증 환자 분들이 웃을 수 있도록 항상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