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척추협착증치료 단계별 비수술치료 위주로 본문

웰튼병원/척추센터(목 허리)

척추협착증치료 단계별 비수술치료 위주로

웰튼지기 2016. 12. 21. 15:39

척추협착증치료 단계별 비수술치료 위주로

<웰튼병원 12월1일부터 척추센터 개설로 척추협착증치료 진행>

 

 

최근 웰튼병원 소식에서 전해드렸다시피 12월 1일부터 '공성주소장'님을 필두로 척추센터가 신설되어 진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전부터 환자분들의 척추 관련 진료와 전문적인 치료에 대한 문의가 많아져 체계적인 진료를 통해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위해 척추관절병원으로 새롭게 시작하여 척추협착증치료 등 목, 허리디스크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환자분들이 "허리를 펴고 서있는 것보다는 차라리 굽히고 있는 것이 더 편해요" 라던가 "100미터만 걸어도 다리와 허리가 끟어질 듯이 아파요" 라고 상담을 받는 분들이 많아지셨습니다.

위 내용은 척추협착증의 증상으로 척추관이 좁아진 관계로 통증이 나타나는 척추협착증치료는 다리 통증을 동시에 동반하여 척추디스크와 혼동하기 쉽지만 엄연히 다른 질병입니다.

 

 

겨울철에 특히나 통증을 호소하시는데 움츠러든 신체 움직임이 허리 주변 인대와 근육이 쉽게 긴장하기 때문에 척추관협착증치료 사례가 많아지게 됩니다.

국내에는 현재 척추관협착증치료 환자가 50대 이상의 연령대입니다. 특히나 연골이나 뼈가 더 빠르게 약해지고 퇴행성 변화가 진행되는 여성은 남성보다 2배 가량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척추협착증이란?

척추협착증은 퇴행성질환 중 하나로 척추관절의 퇴행이 장기간 진행되면서 주변 인대조직이 붓고 두꺼워지면 척추신경이 지나가는 안쪽공간이 좁아지게 됩니다. 또 척추관절 뼈 자체가 두꺼워지거나 신경이 있는 방향으로 증식하기 때문에 척추 신경이 지나가야 할 공간을 압박하면서 허리 통증과 다리 저림 등의 증상을 겪어 심한 경우 척추협착증치료를 단계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척추협착증과 척추디스크의 차이점은?

전체적인 허리와 다리의 통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대부분 척추디스크와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두 질환은 증상에서 명확한 차이가 있습니다. 척추협착증은 디스크와 달리 허리를 구부리면 통증이 완화되고 펴게 될 때 통증이 나타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디스크는 누워서 쉬면 통증이 감소하지만 움직이면 점점 더 아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은 누워 있다가 일어나기 힘들지만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조금씩 부드러워져 통증이 가라앉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개인에 따라 증상이 조금씩 상이할 수 있어 신경외과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척추협착증치료 진행이 필요합니다.

 

 

이번에 웰튼병원에 개설된 척추센터 신경외과에서의 척추협착증치료는 무리한 과잉진료가 아닌 반드시 필요한 치료를 단계별로 진행하여 비수술적 요법으로 전체적인 통증관리를 우선하고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척추협착증치료를 위해 침습 척추수술과 같은 부분도 고려해야 될 사항입니다.

 

웰튼병원은 첨단 MRI검사 시스템을 통해 척추의 문제가 되는 부분과 필요한 척추협착증치료가 무엇인지 정확히 체크가 가능합니다.

협착된 척추관 주변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척추디스크로 오인하기 쉬운데  정밀한 영상확보와 정확한 진단이 가능해 판단이 어려운 초기 척추협착증도 찾아 파악이 가능합니다.

 

 

전국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관절병원으로 알려진 웰튼병원이 척추센터 개설로 척추관절병원으로써 척추치료 우수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발전된 모습으로 항상 찾아뵙겠습니다.

잘못된 자세와 생활 습관 개선은 척추협착증치료와 예방에 꼭 필요합니다. 특히나 오래 앉아있는 것이 서 있거나 누워 있을 때보다 척추에 가해지는 압력이 크므로 평소 자리에 오래 앉아 일을 해야 하는 경우는 자리에서 일어나 평소에 몸의 긴장감을 없애주는 스트레칭이 매우 중요합니다.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서가는 의료기술로 환자분들의 척추협착증치료 뿐 아니라 척추관련 다양한 질환을 폭넓게 치료하여 통증없이 웃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부 척추 진료부터 재활까지 토탈케어 시스템 진료 문의는

02-2690-2000 으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