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2016 11/11 관절수술과 관절염극복 무료건강강좌 성료! 본문

웰튼 이야기

2016 11/11 관절수술과 관절염극복 무료건강강좌 성료!

웰튼지기 2016. 11. 14. 15:24

2016년 11월 11일 진행된 관절수술과 관절염극복 무료건강강좌 성료!

 

웰튼병원의 매년 진행되는 연례행사인 관절수술 관절염극복 무료건강강좌입니다. 보통은 빼빼로 데이로 알고 있는 11월 11일은 곧은 다리를 의미하는 특별한 날입니다.

관절염으로 휘어진 다리를 11자 곧은다리로 가자!는 주제를 갖고 11월 11일 11시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강좌가 진행되기 전부터 포스터와 홈페이지 공지등 홍보를 하였으며 웰튼병원 직원들이 꼼꼼히 행사 준비를 진행하여 많은 분들이 예약해주시고 방문하여 성공리에 종료되었습니다.

또한 기존 무릎 관절수술을 받으신 환자분들도 강연장을 찾아주셔서 강의를 들으셨습니다.

 

 

내발산동에 위치한 웰튼병원까지 방문해주신 어르신분들을 위해 약소하지만 다과와 음료수도 준비하였습니다. 많은분들이 관절염에 대한 고민을 가지시고 일부분은 무릎 관절수술도 고려중이셨습니다.

 

 

차승환 소장님의 관절염 예방을 위한 강의에 집중하여 많은 분들이 호응해주시고 메모를 하면서 듣는분들도 많아 의미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무릎 관절염의 예방과 인공관절을 통한 관절수술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 강의해주셨습니다.

 

 

집중하여 강의를 듣고 계시는 어르신들은 강의가 끝나고 무릎 관절수술과 주의사항 등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지면서 만족스러우며 유익한 강의였다고 입을 모아 말씀해주셔서 뿌듯한 하루였습니다.

 

 

두 번째로는 재활센터 조희숙실장님의 관절에 좋은 운동과 스트레칭 방법을 시범과 함께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강좌를 들으신 모든 분들께 운동법 냉장고자석도 포함되어 전달해드렸습니다.

뒤늦게 관절수술을 받게 되는 것보다는 예방하여 오래오래 곧은 다리로 생활하는 것이 당연히 더 좋겠죠?

 

 

행사가 완료되고 병원에서 준비한 실생활에 유용한 소소한 사은품을 나눠드렸습니다. 또 한 관절진료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꼼꼼한 진료와 상담을 통해 치료 방향과 체크를 해드리는 시간을 통해 관절수술 필요 여부를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모든 사람들이 곧은 다리로 튼튼하게 활동 할 수 있도록 모든 의료진이 노력하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