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 관절수술 어디서?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 관절수술 어디서?

웰튼지기 2016. 9. 28. 17:29

고관절 관절수술 어디서?

<웰튼 고관절 통증 치료 빠른 조기 보행 가능한 관절수술>

 

고관절 통증이라고 아시나요?

대표적인 예로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인해 초기부터 서서히 통증으로 잠식되다가 밤잠을 설칠 정도의 시큰거리는 통증에서 절뚝거리며 부자연스러운 보행, 이후에는 정상적인 보행이 불가능하여 일반적인 일상생활자체도 불가능해지게 됩니다.

매년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환자수가 연 평균 3.7%씩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고관절은?

골반과 넓적다리뼈의 머리부분이 만나 이루어지게 되는 관절을 고관절이라 부르며, 우리나라처럼 좌식생활 문화의 특성상 양반다리 자세가 많아 고관절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모든 신체활동에 관여하는 고관절은 손상된다면 반드시 전문적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특히나 해마다 늘어나는 관절수술 환자로 인해 좀 더 꼼꼼하게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에서 세심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고난이도 관절수술 고관절 치환술은?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것은 고관절 수술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수술법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고관절수술 시 삽입한 인공관절이 중심축과 일직선이 돼 균형이 잘 맞도록 하는 것이 관건으로, 절개 부위가 작아, 시야 확보가 어려운 이유로 보통의 숙련도로는 고관절 수술을 집도하기 힘듭니다. 따라서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을 위한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의사의 임상경험이 풍부한지를 꼭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뉴스 및 메스컴을 통해 이슈가 되고 있는 뼈를 녹이는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에 사용되는 재료에 대한 내용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웰튼병원은 문제가 되는 고관절 재료가 아닌 미국의 스트라이커사에서 제작된 고관절 제품만을 100%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체에 무해하며 내구성이 강하게 특수제작되어 관절수술 시 원래의 본인의 고관절이었던 것처럼 편한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꾸준한 관리만 잘하게 되면 30년까지도 사용이 가능한 반영구적인 인공관절수술이 가능합니다. 

 

웰튼병원의 고관절 인공관절수술은 많은 고관절골절 및 질환 환자분들의 편안한 발걸음이 가능하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며 10cm미만의 최소절개술만을 통해 근육과 힘줄의 절제없이 관절수술이 진행되어 4시간 후 부터 문제없는 보행연습이 가능할 뿐 아니라 5일째부터는 큰 통증 없이 독립보행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고관절 수술은 아무래도 고난이도 관절수술이기 때문에 환자와 보호자의 불안감은 매우 클 수밖에 없습니다. 수술실 상황을 알 수 없는 경우 막연한 두려움과 걱정이 크기 때문에 '수술생중계 서비스'를 통해 보호자 대기실에서 모니터를 통해 공개된 수술 장면을 보게 되어 관절수술 결과만을 기다리는 것보다 불안감이 줄어들게 됩니다.

 

고관절 인공관절수술 전국 병원급 1위 웰튼병원에서 고관절에 대한 소개를 하였습니다. 웰튼병원은 고관절, 무릎관절, 어깨관절을 집중 치료하는 병원입니다.

오시는 길은 발산역과 우장산역 사이에 위치하였으며 공항과도 가까운 편이어서 해외에서 관절수술이 필요한 환자들도 방문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앞서가는 의료기술을 통해 관절통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환한 웃음을 주는 웰튼병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