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수술 빠른회복 가능한 관절내시경 치료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관절수술 빠른회복 가능한 관절내시경 치료

웰튼지기 2016. 9. 20. 16:54

관절수술 빠른회복 가능한 관절내시경 치료

<최소절개로 진행되는 관절내시경 관절수술로 일상복귀하세요!>

 

긴 추석 연휴 동안 즐거운 시간들 보내셨나요? 오랜만에 보는 친인척들과 인사를 나누며 건강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게 되는데 이때 빠질 수 없는 것이 관절에 대한 얘기로 날씨에 따라 무릎이 쑤신다는 어르신들의 말씀을 많이 듣게 됩니다.

무릎이 자주 쑤시고 시큰거린다면 정확한 검사를 통해 관절수술이 필요한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나이가 드신 분이라면 퇴행성관절염으로 인해 연골이 손상되어 관절내시경이 필요 할수도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초기, 중기, 말기로 크게 나누어 단계에 따라 증상 및 통증이 달라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관절 질환의 치료 경험이 많은 병원에서 진료를 보는 것이 중요하겠죠?

초기단계 -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언덕을 오를 때 무릎이 시큰거리고 연골손상이 나타나지만 큰 통증은 없기 때문에 무심코 넘어갈 수 있지만 약물치료 및 무릎주변근력강화운동을 꾸준히 해주며, 통증이 있다면 주사치료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중기단계 - 앉았다 일어나거나 양반다리를 할 때, 자세를 바꿀 때 통증이 오고 이유없이 붓는다면 연골손상이 어느정도 진행된 상태이기 때문에 주사치료와 관절내시경을 통해 관절면을 다듬고 재생시키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절제술과 봉합술과 같은 관절수술이 시행될 수 있습니다.

말기단계 - 말기의 퇴행성관절염은 뼈와 뼈사이가 완전히 달라붙어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며 정상적인 보행이 힘듭니다. 따라서 인공관절 관절수술을 통해 개선이 가능합니다.

 

 

관절내시경 수술은 손상된 관절부위에 가느다란 소형 내시경을 삽입하여 손상된 부위를 실시간으로 진단과 동시에 치료까지 하게 되는 첨단 관절수술법으로 수술부위가 작아 빠른 회복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몸 속 안쪽에 위치한 관절수술이라고 하면 절개를 통해 진행되는 큰 수술로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관절내시경 수술은 수술 부위가 1cm미만의 최소절개로 진행되어 검사와 치료가 동시에 진행되어 약 1시간 이내의 수술을 통해서도 확실히 좋은 수술결과를 보실 수 있는 치료 방법입니다.

관절내시경은 퇴행성관절염 뿐 아니라 인대파열과 연골손상 등 다양한 관절 질환에 적용되지만 관절내시경 관절수술 시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서둘러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웰튼병원은 관절만을 생각하고 관절만을 치료하는 병원으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이 항시 상주하여 관절내시경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통증의 빠른 대처를 큰 수술 없이 비교적 간단한 관절내시경수술로 가능하니 늦기 전에 적절한 치료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신 관절내시경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손상이 적은 국소부위 절개로 진행되어 짧은 수술시간과 입원기간으로 충분하며 재활치료기간과 회복기간이 매우 짧아 나이가 드신 분들께서도 안심하고 관절수술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관절내시경 치료는 섬세한 집중력이 요구되는 고난이도 치료 방법으로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 결과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관절치료만을 집중 진료하는 병원에서 진료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무릎, 어깨 등의 다양한 부위에 적용되니 통증이 있다면 참지 마시고 웰튼병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웰튼병원은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여 인공관절수술 및 관절내시경 관절수술을 많이 하는 병원입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모든 관절 환자들의 관절건강을 책임지고 고통을 덜어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웰튼병원이 되도록 모든 의료진이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