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웰튼 전방십자인대파열 치료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웰튼 전방십자인대파열 치료

웰튼지기 2016. 9. 1. 17:32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웰튼 전방십자인대파열 치료

<전방십자인대파열이라면 관절경수술잘하는곳을 찾아야겠죠?>

 

 

전방십자인대파열이라고 아시나요? 오늘은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에서 스포츠인들 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조심해야 하는 전방십자인대파열에 대해 치료 방법 및 관련 수술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전방십자인대란?

전방십자인대는 무릎의 앞쪽 움직임에 대한 일차적인 안정구조물이면서 인대의 힘을 초과하는 젖힘 때문에 파열될 수 있습니다. 경골의 전방으로의 이동과 지나친 신전을 방지하면서 경골의 내회전을 제한해줍니다. 부분적인 파열이 생길 수 있으며 비접촉 손상에 의해서도 전방십자인대파열이 일어나 관절경수술잘하는곳의 치료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방십자인대파열후방십자인대파열이 있지만 대부분의 손상이 전방파열이 많은편입니다. 보통 비틀림이나 젖힘 손상으로 갑작스런 통증과 함께 주저앉거나 '툭'하고 인대가 끊어지는 소리가 나기도 하기 때문에 스포츠 경기 중이라면 통증 또는 불안정으로 경기 지속이 불가능해집니다. 민첩성과 순간적인 힘을 필요하는 운동에서 더욱 심한 통증을 불러일으키며 파열될 경우 혈액에서 삼출액이 빠르게 증가되어 통증이 심해집니다.

 

관절경수술잘하는곳 웰튼병원에서 일반적으로 농구, 축구, 핸드볼, 스키 등의 고부하 운동을 할때 전방십자인대파열로 방문하시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전방십잔인대파열의 치료방법은?

파열 초기는 안정을 취하면서 냉찜질을 통해 진정시키고, 목발을 사용하여 무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성 삼출액이 많이 차면 천자를 해줍니다. 급성 통증이 가라앉기 전까지는 무릎 고정기나 가동 운동 보조기를 사용할 수 있다. 앉은 자세에서 능동적으로 가동 법위 내에 무릎 굽힘과 폄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운동치료와 물리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웰튼병원은 무릎, 고관절, 어깨관절 치료 병원으로 무릎 치료에 대한 특화된 치료를 하는 병원으로 자연적인 치유가 어렵기 때문에 자가건 또는 동종건을 이용하여 인대를 다시 만들어주는 전방십자인대 재건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이때 관절내시경을 이용하여 전방십자인대가 위치한 자리에 정확히 터널을 뚫고 인대를 이식하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

 

 

관절경수술잘하는곳의 전방십자인대파열 재건술 장점은?

1. 최소 (1cm)가량의 미세 절개로 수술이 되기 때문에 흉터가 작습니다.

2. 수술 자체가 근육 손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빠른 재활과 일상복귀가 가능합니다.

3. 관절경수술을 통해 진단과 수술적 치료가 동시에 가능합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에 대한 자가건과 동종건의 차이점은?

자가건은 몸에서 떼어내는 조직으로 추가적인 인대 비용이 들지 않고 인체의 거부 반응이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힘줄을 떼어내므로 수술시간이 다소 길어지며 통증이 추가됩니다. 인대나 길이의 두께가 적을 수도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동종건은 힘줄을 떼어내지 않아 추가 통증이 없고 추가 수술시간이 없으며 인대길이나 두께를 충분히 조절할 수 있어 수술이 용이해집니다. 단, 인대비용이 추가되고 면역 거부 반응 등이 있기 때문에 적절한 수술 방법을 관절경수술잘하는곳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웰튼병원은 전방십자인대파열 수술 전과 후에 개인별 맞춤 물리치료와 적합한 재활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초기 무릎굽힘운동과 근력약화 방지 운동을 하게 되며 6주 이후부터 허벅지 근력강화운동과 일상생활유지를 위한 근육운동을 통해 전방십자인대파열 재발을 방지되게끔 진행하고 있습니다. 12주 이후는 헬스클럽운동 등의 적절한 근력강화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강서구 내발산동 위치한 웰튼병원은 관절경수술잘하는곳으로 김포공항과 인접하여 해외 및 타지역에서도 전방십자인대파열 치료를 위해서 방문하는 무릎병원입니다. 앞으로도 더욱 앞서가고 보다 나은 의료기술을 통해 무릎 관절과 인대를 보다 빠르고 정확히 치료가 가능한 병원으로 발돋음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