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내시경으로 전방십자인대파열 관절수술 가능!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관절내시경으로 전방십자인대파열 관절수술 가능!

웰튼지기 2016. 8. 8. 11:46

관절내시경으로

전방십자인대파열

관절수술 가능!

 

 

 

우리몸에서 가장 중요한 부위 중 하나인 무릎은 부상 당하기 쉬운 관절이기도 하며 오랜 사용으로 인해 질환이 생겼을 경우 관절내시경 수술을 통해 관절수술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생활을 하시다가 무릎에 이상이 생겨 통증을 느낀다면 빠른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특히 무릎 통증은 주로 무릎 관절의 뼈와 뼈를 연결하는 중간에 있는 연골에 이상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허벅지와 종아리를 연결하는 관절로 무리한 운동을 하여 부상을 당하거나 방치하여 생기는 질환이 많습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

 

 

 

전방십자인대파열은 무릎의 허벅지 뼈와 종아리 뼈를 이어주어 무릎을 고정시켜 앞뒤로 움직일 수 있게 하는 인대가 파열된 질환입니다. 전방십자인대는 굵기가 가늘기 때문에 무릎을 비트는동작, 급하게 방향을 전환하거나 멈추는 동작등을 하게되면 손상이 되기 쉽습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은 얼마나 파열되느냐에 따라 수술할지, 약물치료를 할지 결정되기 때문에 더 큰 질환으로 발전하기전에 전방십자인대파열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방십자인대파열 증상

 

 

이러한 전방십자인대파열의 증상으로는 무릎관절이 빠지는 느낌, 무릎이 붓고 걷기가 힘들며, 찌릿찌릿한 통증이 있고 무릎이 흔들리거나 무릎에서 뚝 하는 파열음이 있습니다. 만약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방십자인대파열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더 심해지기 전에 진단을 받아보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반월상연골판파열

 

반월상연골판파열은 무릎과 무릎이 맞닿는 곳의 쿠션 역할을 하는 연골이 파열되는 질환을 말하며 이러한 반월상연골판파열은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 연골이 파괴되어 자극과 충격을 주게되고 방치하면 퇴행성관절염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반월상연골판은 종파열과 횡파열로 나눌 수 있는데, 그정도에 따라서 무릎연골수술의 여부를 판단하게 됩니다. 또한 그 치료법으로 연령에 따라 찢어진 연골판을 잘라내고 정리하는 절제술, 찢어진 연골판을 꿰매는 봉합술이 있는데 이는 전문의를 통해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관절내시경 수술

 

 

 

무릎수술,관절수술에 가장 많이 쓰이는 치료법으로 관절내시경이 있습니다. 관절내시경은 치료하려는 관절부위에 1cm미만의 구멍을 통해 초소형, 초정밀 카메라를 장치한 내시경을 직접 삽입하여 진단및 치료를 하는 방법으로 수술 후 2~3일 후에 가벼운 일상생활이 가능해지고 흉터 부위를 최소화 하기 때문에 출혈을 줄여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관절내시경을 이용하여 숙련된 전문의가 시술하기 때문에 수술의 범위가 넓습니다. 또한 수술 후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재활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이며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모든 치료 과정을 모니터를 통해 직접 볼 수도 있기 때문에 그만큼 안심하며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절내시경 수술이 필요한 경우 웰튼병원은 수술 뿐 아니라 회복시에 꼭 필요한 체계적인 재활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