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관절내시경 시큰거리는 무릎 관절수술 본문

웰튼병원/관절내시경

관절내시경 시큰거리는 무릎 관절수술

웰튼지기 2016. 7. 25. 16:49

관절내시경 시큰거리는 무릎 관절수술

<지긋지긋한 무릎 통증은 관절내시경을 통한 관절수술로 고통에서 해방>

 

주변에서 쉽게 무릎이 너무 아파 고생하시는 분들을 많이 접할 수가 있는데요. 나이가 드신 중장년층에서 관절수술을 생각하시거나 수술을 이미 받으신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관절 질환의 경우 한 번 악화되기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치유가 되지 않아 증상이 심하지 않더라도 반드시 정형외과에 방문해 확실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웰튼병원에서 알려드리는 관절내시경을 통해 무릎 관절수술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이란?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퇴행성 무릎질환으로 무릎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무릎연골이 닳아 퇴행성 변화로 인해 무릎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으로 염증과 통증을 동반하는 질환으로 가장 흔한 무릎질환입니다.

염증과 시간이 지날수록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움직임에도 큰 불편함을 주어 신속한 관절내시경 치료 및 말기의 경우 인공관절을 고려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조기에 발견했을 경우 약물과 재활치료로 충분한 개선이 가능합니다.

 

관절내시경 치료란?

약 1cm 가량의 절개를 통해 특수 제작된 소형카메라가 부착된 관절내시경을 삽입하여 모니터를 통해 관절의 내부 상태를 체크하여 진단과 동시에 치료를 할 수 있는 최신수술장비입니다. 매우 효율적이고 안전하여 짧은 시간 내에 수술이 진행되어 출혈과 감염 위험이 적으며 회복기간도 빠른 편입니다. 무릎과 어깨관절 치료에 많이 적용되는 대표적인 관절수술입니다.

 

 

최근 무더운 여름 장마철에 관절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 중장년층의 사회활동이 점차 늘어나는 가운데 관절수술이 필요한 관절염 환자들이 40대 이상의 연령대에서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니 일상적으로 계단 오르기 및 보행 등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어 행복한 노후생활을 막는 주요 원인으로 떠오르고 있어 관절내시경 치료로 조기치료가 매우 중요하겠습니다.

 

웰튼병원은 관절만을 생각하고 관절만을 치료하는 병원으로 인공관절수술 외에도 반월상연골판파열, 십자인대파열, 어깨회전근개파열과 같은 관절 손상에 특화된 최신 장비를 통한 관절내시경 치료가 가능한 병원으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정형외과 전문의가 관절내시경 수술을 직접 집도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고령환자의 경우도 최소절개, 최소출혈, 최소통증으로 부담없이 수술 후 2~3일 후 퇴원이 가능한 장점이 있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관절수술 방향을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웰튼병원은 해외 전세계의 의료진들에게 관절수술을 교육하는 병원으로 그만큼 실력을 검증 받은 곳으로 관절내시경 치료가 필요하다면 웰튼의 앞서가는 의료기술을 믿고 안심하고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운동을 하다보면 반월상연골판파열과 십자인대파열인 전방십자인대파열이 많이 되는데 연골판의 염증 및 찢어지는 손상이 생기게 되면 통증이 동반되며 조기 대응 치료가 안된다면 추가적인 손상과 합병증으로 퇴행성관절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정상적인 연골상태와 손상된 연골판을 통해 차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절내시경을 통해 절제술 및 봉합술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를 약속드리겠습니다.

환자의 손상 정도에 따른 맞춤 치료가 필요한데 현재의 관절을 최대한 보호하며 진행되는 치료를 최우선으로 하여 문제없이 일상복귀가 가능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또한 웰튼병원은 관절수술에 특화된 병원으로 그에 맞는 물리치료센터와 재활센터를 원내에 운영하여 수술전후에 맞는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1:1 맞춤 치료를 통해 더욱 빠른 회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릎관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무리한 운동은 줄이고, 격한 운동을 하게 되더라도 시작 전 충분한 스트레칭으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무릎과 신체에 무리를 주는 비만일 경우 건강한 운동과 병행된 다이어트를 통해 관절수술의 예방이 바람직하겠습니다.

 

강서구 내발산동, 발산역 인근에 위치한 웰튼병원은 관절수술을 부르는 관절질환에 대한 통증 개선을 위해 최신 의료설비와 고급 의료진이 구성되어 관절 건강이 적신호인 환자분들에게 밝은 청신호를 켜 통증없이 활기찬 발걸음을 항상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