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튼병원의 건강한 생각

고관절통증 참지 말고 고관절수술 하세요 본문

웰튼병원/인공관절센터(고관절)

고관절통증 참지 말고 고관절수술 하세요

웰튼지기 2016. 7. 5. 16:09

고관절통증 참지 말고 고관절수술 하세요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는 고관절통증은 고관절수술로 통증 잡기!>

 

예년보다 더욱 빨리 다가온 무더위에 일찍부터 휴가를 준비하느라 분주한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관절 통증으로 인해 생활 활동 반경이 줄어든 사람들에게는 거리가 먼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대표적으로 불리는 고관절통증을 부르는 질병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경우 초기~말기까지 지속적으로 통증이 심해져 결국 고관절수술을 야기하게 됩니다. 오늘은 고관절질환인 대퇴골두무혈성괴사로 인한 관절수술을 소개하겠습니다.

 

대퇴골두무혈성괴사란?

골반과 허벅지를 이어주는 대퇴골두에 원활한 혈액공급이 안됨으로 인해 뼈 세포들이 괴사하여 뼈가 함몰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고관절통증을 불러 일으키며 명확히 밝혀진 사실은 없지만 주로 과음과 잦은 음주, 스테로이드제제의 오남용으로 발병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휴가철 분위기에 맞게 들뜬 기분으로 인해 과음으로 이어지면서 간 질환, 위염, 식도염 등 내과 질환 뿐 아니라 관절 건강에도 큰 악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흔히 고관절이 썩는다고 표현하기도 하는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주요 원인이 되는 음주! 고관절통증으로 고생하지 않으려면 모두 주의해야겠죠?

 

대퇴골두무혈성괴사는 국내의 고관절통증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발병률이 높은 질환이지만, 대부분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호전될 거라 생각하시고 괴사가 이미 많이 진행되어 고관절통증이 심각해진 상황에서 병원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질환 초기에는 통증이 바로 나타나지도 않으면서 통증 부위도 고관절이 몸속 깊숙한 곳에 있다보니 허리와 무릎 관련 통증으로 착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관절수술을 잘하는 병원을 찾아 진단과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대퇴골두무혈성괴사의 괴사 진행단계에 따른 변화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괴사가 1기부터 4기에 이를 때까지 서서히 고관절통증이 심해지게 되며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담 후에 3기에서 4기의 괴사 단계에는 고관절수술인 인공관절수술을 정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웰튼병원은 고관절수술 2500건이 넘게 집도한 송상호 병원장님이 모든 인공관절수술을 직접 집도하게 되며 최근에는 고난이도 인공관절 수술 분야의 명의로 선정되었습니다.

 

웰튼병원은 근육, 힘줄 보존 최소절개 고관절수술로 유명하며 9~10cm 가량의 절개를 통해서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빠른 회복과 일상 생활 복귀가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심평원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의료기관평가에서 고관절수술 경우 진료량을 기준으로 수술건수가 사망률이나 합병증과 같은 진료 결과에 영향을 줘 진료량이 많은 병원의 진료결과가 그렇지 않은 기관에 비해 좋다는 이론에 근거한 고관절전치환술 부문에서 1등급 평가를 받고 있어 병원경쟁력을 입증하여 고관절통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웰튼병원은 강서 미라클 메디 의료관광특구로 지정되어 세계 각지의 고관절통증 환자들에게 인공관절수술을 통해 새로운 희망을 나눠주고 있습니다. 전세계의 정형외과 의료진들이 방문하여 인공관절 고관절수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독자적인 의료기술이 아닌 좀 더 발전되고 한국의 인공관절수술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웰튼병원은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고관절수술 무수혈수술을 적극적으로 지양하고 있습니다. 2011년도 이후부터 고관절 수술 시 출혈량을 크게 줄인 최소절개술로 통증과 흉터자국, 회복기간 단축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인공관절 고관절수술 환자가 고령자가 많다는 점에 의거하여 발열과 오한, 저혈압, 무기력감을 예방하고 회복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고관절통증 환자들의 안전성 또한 높이고 있습니다.

 

타 병원에는 찾아보기 힘든 인공관절수술 실시간 생중계 서비스는 평소부터 무릎과 고관절통증으로 고통받던 환자분들의 보호자들을 위한 서비스로 수술장면을 여과없이 실시간 중계하여 고관절수술의 진행사항을 보호자분들에게 공개하여 안심하고 병원에 환자를 맡길 수 있게끔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더불어 웰튼병원 만의 관절수술의 자신감이라고 보아도 되겠죠?

 

항상 관절만을 생각하고 관절만을 치료하는 병원으로써 앞으로도 5,000례, 10,000례의 고관절수술 건수를 달성하는 웰튼병원으로 성장할 것이며 고관절통증없이 새로운 희망이 되어 힘찬 발걸음이 되게끔 항상 옆에서 함께 걷도록 하겠습니다.

웰튼병원은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고관절인공관절 수술 사례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관절수술은 웰튼병원>